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China Joy 2015 컨퍼런스의 3대 핵심 키워드… “IP확보 경쟁, 콘솔 게임 개방, e스포츠 활성화”

China Joy 2015 컨퍼런스의 3대 핵심 키워드… “IP확보 경쟁, 콘솔 게임 개방, e스포츠 활성화”

 

링크: http://bit.ly/1LgivKn

 

 

[News]
중국 최대의 게임 컨퍼런스인 China Joy(China Digital Entertainment Expo & Conference) 2015가 상하이 신 국제 박람센터에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개최되었다. China Joy 2015에서는 일본 만화인 나루토, 원피스, 명탐정 코난과 같은 IP에서부터 Star Wars, Marvel Comics, Kung Fu Panda 등 할리우드 영화사의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공개되어 주목을 끌었다. 또한 중국 정부의 콘솔 게임 시장 개방 정책에 힘입어 Sony의 PlayStation과 MS의 Xbox One 부스도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등 인기를 끌었다. 중국의 게임 업체인 Tencent, Huya, Douyu는 e스포츠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선보이며, e스포츠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News Plus]
China Joy 2015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 동안의 컨퍼런스 행사 기간 27만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관해, 아시아 최대 규모 게임쇼로서의 위상을 확인했다.
China Joy 2015에서는...

 

<Table 1> China Joy 2015를 통해 공개된 주요 라이선스 및 유명 IP 활용 게임 현황
<Figure 1> Tencent와 Huya의 e스포츠 실시간 방송 플랫폼
<Figure 2> China Joy 2015에서 Sony와 MS의 부스 모습

 

[View Point]
시장분석기관인 Niko Partners는 2015년 중국 게임 시장이 239억 달러 규모로, 이 중 PC 온라인 게임 시장은 168억 달러로 70%의 비중을, 모바일 게임은 68억 달러로 29%의 비중, 콘솔 게임은 3억 600만 달러로...

 

<Figure 3> 2015년, 2019년 중국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