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Joy 2015 컨퍼런스의 3대 핵심 키워드… “IP확보 경쟁, 콘솔 게임 개방, e스포츠 활성화”
[News]
중국 최대의 게임 컨퍼런스인 China Joy(China Digital Entertainment Expo & Conference) 2015가 상하이 신 국제 박람센터에서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개최되었다. China Joy 2015에서는 일본 만화인 나루토, 원피스, 명탐정 코난과 같은 IP에서부터 Star Wars, Marvel Comics, Kung Fu Panda 등 할리우드 영화사의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공개되어 주목을 끌었다. 또한 중국 정부의 콘솔 게임 시장 개방 정책에 힘입어 Sony의 PlayStation과 MS의 Xbox One 부스도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등 인기를 끌었다. 중국의 게임 업체인 Tencent, Huya, Douyu는 e스포츠 라이브 방송 플랫폼을 선보이며, e스포츠 시장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News Plus]
China Joy 2015는 7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 동안의 컨퍼런스 행사 기간 27만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관해, 아시아 최대 규모 게임쇼로서의 위상을 확인했다.
China Joy 2015에서는...
<Table 1> China Joy 2015를 통해 공개된 주요 라이선스 및 유명 IP 활용 게임 현황
<Figure 1> Tencent와 Huya의 e스포츠 실시간 방송 플랫폼
<Figure 2> China Joy 2015에서 Sony와 MS의 부스 모습
[View Point]
시장분석기관인 Niko Partners는 2015년 중국 게임 시장이 239억 달러 규모로, 이 중 PC 온라인 게임 시장은 168억 달러로 70%의 비중을, 모바일 게임은 68억 달러로 29%의 비중, 콘솔 게임은 3억 600만 달러로...
<Figure 3> 2015년, 2019년 중국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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