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Apple Music", 음악 스트리밍 시장 반향 미미...경쟁사 반응과 소비자 행태 모두 미온적
<Key Message>
최근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Apple Music'이 기대와 달리 별다른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 경쟁 서비스인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Pandora는 'Apple Music'의 등장으로 인한 영향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으며, 영국 음반 산업 협회(BPI)의 데이터에서도 영국 시장에서 'Apple Music'이 주간 평균 오디오 스트림 건수에 큰 변화를 야기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 Pandora CEO, "'Apple Music'으로 인한 영향은 단기적...Pandora는 굳건" 자신
- 영국 시장에서도 부진... 'Apple Music' 등장 전후 오디오 스트림 행태 변화폭 협소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년 2분기 글로벌 모바일 광고시장의 주요 트렌드 (0) | 2015.08.06 |
---|---|
동영상 스토리텔링 SNS 표방하는 "Flipagram", 대형 음반사와의 제휴 등에 업고 소셜 미디어 업계의 다크호스로 부상 (0) | 2015.08.06 |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 장비 업체로 변신한 Nokia의 행보와 전략적 노림수 (0) | 2015.08.05 |
인기 스포츠 채널 ESPN의 가입자 급감이 시사하는 미국 유료 TV 채널 진영의 위기와 기회 (0) | 2015.08.05 |
(무료)의학정보 공유앱 ‘Figure 1’, 의료시장의 ‘Instagram’으로 부상…크라우드 소싱 기반 교육·진단 툴로 인기 (0) | 2015.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