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Nokia Comes With Music, 신흥시장에서 인기.. 선진국에서는 부진

◎ Key Message -

디지털 음악 리서치 업체 Music Ally가 Nokia가 제공하고 있는 무제한 음악 서비스인 Comes With Music 가입자가 지난 7월 기준 약 11만 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지역별로는 경쟁이 심한 서유럽 시장보다 동유럽 등의 신흥시장에서 월등히 높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ource: Music Ally).

◎ News Brief -

  ⊙ Nokia Comes With Music, 전세계 가입자  약 11만 명 확보… 선진국보다는 개도국
      에서 선전
 

     · Nokia가 제공하고 있는 월정액 무제한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Comes With Music이 지난 전

       세계적으로 10만 7천명가량의 가입자를 유치한 것으로 드러남

 

       - 디지털 음악 리서치 업체 Music Ally에 따르면, 2009년 7월 기준 영국은 3만 2,728명 오스트

          레일리아는 2만 3,003명, 싱가포르는 1만 9,318명의 가입자를 유치했음

 

     · Music Ally 측은 Comes With Music이 경쟁이 심한 서유럽 시장에서보다 동유럽 등의 개발도

       상국에서 더욱 선전하였다고 밝힘

 

       - 비슷한 시기에 서비스가 시작된 멕시코와 독일, 브라질과 이탈리아를 비교할 경우, 신흥시장이

          월등히 높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남

 

     · Nokia 측은 이러한 결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진단하며 향후 콘텐츠 제공자들과의 제휴 확대는

       물론 서비스 지역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음

 

       - 단, Music Ally측은 Nokia의 투자금에 비해서는 약소한 성과라고 판단했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Nokia Comes with Music, 노키아, 디지털 음악, 디지털 음원, 음악 다운로드, 신흥시장, 개도국, 개발도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