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지난 1월에서 6월 사이에 발매된 Wii 게임의 37% 가량이 출시 이후 단 한 차례도 평가(review)를 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돼 전년동기 대비 12%p 가량의 급증세를 나타냈다. 이 같은 미평가 게임은 캐주얼게임과 저가형 타이틀에 집중돼 있으며 향후 Xbox 360과 PS3 플랫폼에서도 유사한 양상이 나타날 수 있을 전망이다(Source: 시장조사업체 EEDAR).
◎ News Brief -
· 시장조사업체 Electronic Entertainment Design and Research(EEDR)에 따르면 올해 1월에서
6월 사이에 발매된 Wii 게임의 37% 가량이 출시 이후 단 한 차례도 평가(reiview)를 받지 못한 것
으로 파악됨
-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p 가량 급증한 것으로 3大 콘솔게임기 플랫폼(Wii, Xbox
360, PS3)을 통틀어 최고 비율임
- ‘평가 대상에 들지 못하는 게임’들 상당수는 캐주얼게임과 저가형 게임임
- 같은 기간 동안 Xbox 360 게임은 0%에서 3%로, PS3 게임은 2%에서 9%로 각각 미평가 타이틀
의 비중이 늘었으나 Wii 만큼의 급격한 증가세는 나타나지 않고 있음
- 그러나 최근 단행된 가격인하에 힘입어 Xbox 360과 PS3의 사용자 저변이 넓어진다면 저가/
캐주얼 게임의 유입 증가로 인해 이들 두 플랫폼 역시 Wii와 비슷한 추세를 나타낼 수 있음
◎ Chart & 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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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Wii, Xbox 360, PS3, 캐주얼 게임, 저가형 게임, 콘솔 게임기, 비디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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