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과 게임이 융합한 Toy-to-Life 게임, 자유도로 무장한 2세대로 진화
[News]
Activision Blizzard의 "Skylanders" 시리즈 와 Disney의 "Disney Infinity" 처럼 장난감과 게임이 결합한 Toy-to-Life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둠에 따라, 글로벌 게임업체 Nintendo와 완구업체 Lego도 한 단계 발전한 2세대 Toy-to Life 게임인 "Lego Fusion"과 "amiibo" 출시를 잇달아 발표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Toy-to-Life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면서, Lego와 Nintendo가 "Lego Fusion"과 "amiibo"를 통해 게임시장 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자사 완구 및 저작권을 수익화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News Plus]
Activision Blizzard의 "Skylanders" 시리즈 와 Disney의 "Disney Infinity" 처럼 장난감과 게임이 결합한 Toy-to-Life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둠에 따라...
<Figure 1> "Lego Fusion"의 구성품
<Figure 2> Lego의 Toy-to-Life 게임 "Lego Fusion"의 실행 방식
<Table 1> "Lego Fusion" 관련 상품 가격 및 주요 특징
<Figure 3> Nintendo의 Toy-to-Life 게임 "amiibo"의 실행 방식
<Figure 4> Nintenod 3DS의 "amiibo" 연결 방식
<Figure 5> "amiibo"에서 사용되는 Nintendo의 고유 게임 IP 캐릭터 외형 및 리스트
[View Point]
대다수 업계 전문가들은 Lego와 Nintendo가 "Lego Fusion"과 "amiibo" 출시를 통해 게임시장 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한편, 자사 완구 및 저작권을...
<Figure 6> Toy-to-Life 게임을 원하는 국가별 6~12세 어린이 수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Netflix 커버리지 확대 임박한 유럽 온라인 동영상 시장, 써드파티 서비스와 ISP 서비스의 점유율 역전될까 (0) | 2014.07.17 |
---|---|
중국 4大 스마트폰 벤더의 사업 전략 비교 분석 (0) | 2014.07.17 |
(무료)Sina Weibo·Qihoo360·UCWeb, ‘1인 미디어’ 플랫폼 구축 협력...1인 미디어의 영향력 확대와 수익화 위한 포석 (0) | 2014.07.16 |
게임기 측면에서 살펴본 Android TV와 Fire TV의 스펙 및 주요 특징 (0) | 2014.07.16 |
헐리우드 대표 CP DreamWorks Animation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전략의 구심점은 YouTube" (0) | 2014.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