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헐리우드 대표 CP DreamWorks Animation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전략의 구심점은 YouTube"

헐리우드 대표 CP DreamWorks Animation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전략의 구심점은 YouTube"

 

링크: http://bit.ly/1kuf0yc

 

 

[News]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DreamWorks Animation이 YouTube를 발판으로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인기 YouTube 채널 "AwesomenessTV"를 인수하고, 콘텐츠 발견 YouTube 채널 "YouTube Nation"을 출시한 데 이어 가족용 YouTube 채널 "DreamWorksTV" 마저 선보인 것이다.
DreamWorks Animation의 YouTube 기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이 "AwesomenessTV"와 DreamWorks 브랜드의 후광으로 10대 시청자와 아동 시청자를 대거 끌어 모으며 헐리우드발 YouTube 붐을 야기하는 촉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News Plus]
헐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은 대개 영화 시장에서의 성과가 미미할 경우 거대 미디어 기업인 모기업을 통해 수익을 보완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일례로...

 

<Figure 1> "YouTube Nation" 채널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DreamWorksTV" 채널 홈페이지 화면

 

[View Point]
YouTube에 대한 Katzenberg CEO의 기대는 상당하다. 한 달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이 60억 시간에 달하는 등 엄청난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Table 1> DreamWorks Animation의 YouTube 기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