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대표 CP DreamWorks Animation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전략의 구심점은 YouTube"
[News]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DreamWorks Animation이 YouTube를 발판으로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인기 YouTube 채널 "AwesomenessTV"를 인수하고, 콘텐츠 발견 YouTube 채널 "YouTube Nation"을 출시한 데 이어 가족용 YouTube 채널 "DreamWorksTV" 마저 선보인 것이다.
DreamWorks Animation의 YouTube 기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이 "AwesomenessTV"와 DreamWorks 브랜드의 후광으로 10대 시청자와 아동 시청자를 대거 끌어 모으며 헐리우드발 YouTube 붐을 야기하는 촉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News Plus]
헐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들은 대개 영화 시장에서의 성과가 미미할 경우 거대 미디어 기업인 모기업을 통해 수익을 보완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일례로...
<Figure 1> "YouTube Nation" 채널 홈페이지 화면
<Figure 2> "DreamWorksTV" 채널 홈페이지 화면
[View Point]
YouTube에 대한 Katzenberg CEO의 기대는 상당하다. 한 달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이 60억 시간에 달하는 등 엄청난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음에도...
<Table 1> DreamWorks Animation의 YouTube 기반 온라인 동영상 시장 공략법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Sina Weibo·Qihoo360·UCWeb, ‘1인 미디어’ 플랫폼 구축 협력...1인 미디어의 영향력 확대와 수익화 위한 포석 (0) | 2014.07.16 |
---|---|
게임기 측면에서 살펴본 Android TV와 Fire TV의 스펙 및 주요 특징 (0) | 2014.07.16 |
(무료)美 소비자, "모바일 단말은 생활의 일부"...온·오프라인 포괄하는 통합적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 필요성 대두 (0) | 2014.07.15 |
2014년 상반기 미국 음악시장 결산_스트리밍 음악의 주도와 LP 시장의 부활 (0) | 2014.07.15 |
미국 연방 대법원, "영장 없는 휴대전화 열람 불법" 천명...디지털 사생활 보호 정책의 진화 방향 조망 (0) | 2014.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