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대만 게임산업, 중국산 게임의 공세로 설 자리 잃는다...대만과 중국 업체간 상생 위한 협력 모델도 확산세
<Key Message>
1990년대 중국 게임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대만 게임이 최근 중국산 게임의 역풍을 맞아 시장 입지가 축소하고 있다. 대만 게임업계가 중국 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자구책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과거 인기를 끌었던 대만 게임의 판권을 중국 업체가 확보해 새로운 게임 개발을 추진하는 협력 모델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 대만 인기 모바일게임 중 80%가 중국산...대만산 게임의 영향력 점차 축소
- “대만 게임 판권+중국 업체의 개발”, 각국 게임업계의 ‘윈-윈’ 모델로 부상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세계 음악 산업 매출 규모 분석 (0) | 2014.06.23 |
---|---|
미국 유료 TV 진영의 기대주 "TV Everywhere"...온라인 동영상 시장 주도 세력으로의 등극 가능성 제시 (0) | 2014.06.23 |
2013년 세계 음악 산업 매출 규모 분석 (0) | 2014.06.20 |
미국 유료 TV 진영의 기대주 "TV Everywhere"...온라인 동영상 시장 주도 세력으로의 등극 가능성 제시 (0) | 2014.06.20 |
(무료)中 모바일 게임 업계, 지식재산권(IP) 확보 경쟁 치열...대기업의 IP 독점 심화에 맞서 중소업체도 新 마케팅 전략 골몰 (0) | 2014.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