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료 TV 진영의 기대주 "TV Everywhere"...온라인 동영상 시장 주도 세력으로의 등극 가능성 제시
[News]
미국 유료 TV 업계가 지난 수 년간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해 온 멀티 플랫폼 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가 최근 들어 가파른 성장세와 충성도 제고 등의 순기능을 입증하며 재조명 받고 있다.
미디어 업계는 유료 TV 사업자 진영이 시장 전통 사업자의 특징인 "더딘 혁신"이라는 해묵은 단점을 극복하고, 공격적인 독점 콘텐츠 제공, 사업자간 협력을 통한 가입자 인증 절차 단순화, 써드파티 온라인 동영상 사업자와의 기민한 두뇌 싸움을 바탕으로 "TV Everywhere"를 명실상부한 주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등극시킬 수 있을 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미국 유료 TV 업계가 지난 수 년간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해 온 멀티 플랫폼 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가 최근 들어 가파른 성장세와...
<Figure 1> 2014년 상반기 북미 인터넷 트래픽 피크 시간대의 사업자별 트래픽 점유율
<Figure 2> "TV Everywhere" 서비스의 한 달 평균 순방문자수 증가 추이
[View Point]
ADI와 Viacom의 조사 결과는 "TV Everywhere" 전략의 성과와 가능성을 보여주는 고무적인 지표로 해석될 여지가 충분하다. 하지만 유료 TV 업계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대만 게임산업, 중국산 게임의 공세로 설 자리 잃는다...대만과 중국 업체간 상생 위한 협력 모델도 확산세 (0) | 2014.06.20 |
---|---|
2013년 세계 음악 산업 매출 규모 분석 (0) | 2014.06.20 |
(무료)中 모바일 게임 업계, 지식재산권(IP) 확보 경쟁 치열...대기업의 IP 독점 심화에 맞서 중소업체도 新 마케팅 전략 골몰 (0) | 2014.06.19 |
모바일 게임시장의 대중화와 고사양을 이끄는 2大 모바일 게임엔진 성능 비교 (0) | 2014.06.19 |
Apple의 "HomeKit" 전격 공개를 통해 본 스마트홈 시장의 지형도 및 미래 전망 (0) | 2014.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