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中 모바일 게임 업계, 지식재산권(IP) 확보 경쟁 치열...대기업의 IP 독점 심화에 맞서 중소업체도 新 마케팅 전략 골몰

(무료)中 모바일 게임 업계, 지식재산권(IP) 확보 경쟁 치열...대기업의 IP 독점 심화에 맞서 중소업체도 新 마케팅 전략 골몰

 

링크: http://bit.ly/1lFIW9G

 

<Key Message>
최근 영화, 애니메이션, TV 예능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를 선점하기 위한 중국 모바일게임 업계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인기 IP 대부분 대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 IP를 기반으로 기타 산업과의 융합을 추진하는 역발상 마케팅이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주목받고 있다.

 

- 中 모바일게임 업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와의 융합 열풍…대기업의 인기 판권 독점 가속
- 게임 IP를 기반으로 타 산업과 협력...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새로운 발전 방향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