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시장조사업체 Juniper Research는 모바일TV가 작은 스크린과 최적의 화질구현의 제약과 수많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14년까지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광고수익을 올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Gartner Group과 모바일 광고업체 Admob는 모바일TV 광고가 이용자 정보 제공 및 탁월한 광고효과만으로도 충분히 광고주 확보에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 News Brief -
· 美 시장조사업체 Juniper Research의 애널리스트 Windsor Holden은 모바일 TV 서비스가 비록
작은 스크린, 최적의 화질 구현 등에 제약이 있고, 수많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경쟁을 벌여야
하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2014년까지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으로 전망함
· 또 다른 美 시장조사업체 Gartner Group은 “모바일 광고의 가장 큰 강점은 광고주가 원하는 고객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TV나 라디오와 차별화된다”고 지적하고 특히 GPS 기술
을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로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함
- 특히 모바일 TV 시청자들은 주로, 통근 혹은 대기 시간이나 여행 중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실질적인 구매에 직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함
· 아울러 모바일 TV는 단말기당 이용자가 한정되어 있어 광고주들이 개개인에 대한 취향을 파악
하기 쉽고 이러한 이용자 정보를 반영한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일반 광고에 비해 보다 높은
소비자 침투율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함
- 실제로 글로벌 모바일 광고 업체 Admob는 “Omni Hotel의 경우, 모바일 광고로 이 회사의
모바일 사이트 트래픽이 6개월간 85%나 증가했다”며 “모바일 광고의 경우, 이용자의 전환율
(conversion rate)*이 인터넷 광고에 비해 4배 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함
* 전환율(conversion rate): 온라인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 를 방문한 사람 중, 소정의 유도된 행위를
한 방문자의 비율을 의미함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TV, 광고 수익, 광고 매출, 모바일 광고, Admob, 전환율(Conversion Rate), GPS, 광고효과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DVD 대여 사업자 Blockbuster, DVD 자판기 보급과 온라인 사업 강화 위해 매장 1,000개 폐쇄 결정 (0) | 2009.09.23 |
---|---|
신흥시장 무선 인터넷 서비스…수익성에 중점을 둔 실용주의 노선이 해법 (0) | 2009.09.23 |
Cablevision, 美 케이블 TV업계 최초로 10월 ‘양방향 광고’ 개시 (0) | 2009.09.22 |
iPhone 게임 통한 부가 콘텐츠 판매, 게임업체 입장에서는 위험한 모험 (0) | 2009.09.22 |
모바일 TV 시장, ‘Free-mium’ 서비스 판매가 시장 성장의 해법 (0) | 2009.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