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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모바일 TV, 광고주에 대한 고객 정보 제공과 뛰어난 광고효과로 긍정론 확산

◎ Key Message -

美 시장조사업체 Juniper Research는 모바일TV가 작은 스크린과 최적의 화질구현의 제약과 수많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14년까지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광고수익을 올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Gartner Group과 모바일 광고업체 Admob는 모바일TV 광고가 이용자 정보 제공 및 탁월한 광고효과만으로도 충분히 광고주 확보에 성공할 수 있다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 News Brief -

  ⊙ 2014년 전세계 모바일 TV 광고시장 매출 60억 달러 전망
 

     · 美 시장조사업체 Juniper Research의 애널리스트 Windsor Holden은 모바일 TV 서비스가 비록

       작은 스크린, 최적의 화질 구현 등에 제약이 있고, 수많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경쟁을 벌여야

       하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2014년까지 약 60억 달러에 달하는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으로 전망함

 
  ⊙ 모바일 TV, 고객정보 제공과 탁월한 광고효과로 타 미디어와 차별화
 

     · 또 다른 美 시장조사업체 Gartner Group은 “모바일 광고의 가장 큰 강점은 광고주가 원하는 고객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TV나 라디오와 차별화된다”고 지적하고 특히 GPS 기술

       을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로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함

 

       - 특히 모바일 TV 시청자들은 주로, 통근 혹은 대기 시간이나 여행 중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실질적인 구매에 직결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함 

 

     · 아울러 모바일 TV는 단말기당 이용자가 한정되어 있어 광고주들이 개개인에 대한 취향을 파악

       하기 쉽고 이러한 이용자 정보를 반영한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일반 광고에 비해 보다 높은

       소비자 침투율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함

 

       - 실제로 글로벌 모바일 광고 업체 Admob는 “Omni Hotel의 경우, 모바일 광고로 이 회사

          모바일 사이트 트래픽이 6개월간 85%나 증가했다”며 “모바일 광고의 경우, 이용자의 전환율

          (conversion rate)*이 인터넷 광고에 비해 4배 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

 

 

 * 전환율(conversion rate): 온라인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 를 방문한 사람 중, 소정의 유도된 행위를

    한 방문자의 비율을 의미함

 

◎ Chart & 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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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모바일 TV, 광고 수익, 광고 매출, 모바일 광고, Admob, 전환율(Conversion Rate), GPS, 광고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