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로컬 스마트폰 벤더의 글로벌 진출 급물살...Xiaomi와 OnePlus, 서로 다른 접근 방식으로 주목
[News]
세계 최대 모바일 시장으로 급부상한 자국 시장에서의 탄탄한 수요를 배경으로 세력을 키우고 있는 중국 토종 스마트폰 벤더가 해외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의 Apple이라 불리는 Xiaomi와 이제 갓 설립된 로컬 벤더 OnePlus는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 행보를 전개하고 있는데, 그 접근 방법에 있어서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Xiaomi는 신흥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겠다는 다소 신중한 태도로 임하는 반면, OnePlus는 신생 업체임에도 세계 최대 스마트폰 격전지로 꼽히는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 시장에서 기존 하이엔드급 스마트폰과의 정면대결을 불사하고 있다.
[News Plus]
중국을 대표하는 로컬 스마트폰 벤더인 Xiaomi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저가형 스마트폰 개발 역량이 뛰어난 업체로서 이미 중국 시장에서는 상당한 인지도를 쌓은...
<Figure 1> Xiaomi의 고사양 저가폰 플래그십 모델 "Mi 3"
<Figure 2> OnePlus의 첫 스마트폰 제품 "OnePlus One"
[View Point]
관련 업계는 Xiaomi와 OnePlus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내수 시장에 주력해 온 중국 로컬 스마트폰 벤더들이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눈을 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구심점 잃은 日 소셜 게임...LINE의 소셜게임협회(JASGA) 탈퇴로 미래 불투명 (0) | 2014.05.08 |
---|---|
미국 게임시장의 매출 구조와 게임 이용 형태..."게임 관리는 정부가 아닌 부모가 직접" (0) | 2014.05.08 |
(무료)미래 게임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중국...시장 경쟁 대비하기 위한 3大 키워드 "파트너", "현지화", "로컬과의 경쟁" (0) | 2014.05.07 |
4大 키워드로 살펴본 Facebook의 최근 모바일 First 전략 분석 (0) | 2014.05.07 |
스마트폰 라인업 확장에 나선 케냐 최대 이통사 Safaricom 사례를 통해 본 아프리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발전의 향방 (0) | 2014.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