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2014 중국 디지털 시장 조명..."글로벌 네티즌의 1/4 보유·소셜 미디어 강세·1/2이 휴대전화 사용"

(무료)2014 중국 디지털 시장 조명..."글로벌 네티즌의 1/4 보유·소셜 미디어 강세·1/2이 휴대전화 사용"

 

링크: http://bit.ly/1ny6Aes

 

<Key Message>
현재 중국은 글로벌 인터넷 인구의 1/4에 육박하는 인터넷 인구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디지털 강대국으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가장 인기를 끄는 서비스 부문인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는 QZone, WeChat, Sina Weibo가 선두를 다투고 있으며, 모바일 시장에서는 중국 인구의 약 절반 가량이 평균 2개의 SIM에 가입하는 방식으로 휴대전화를 이용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Source: We Are Social).

 

- 중국 인구의 절반이 인터넷 이용자...대도시 중심으로 인터넷 보급률 급증세
- 소셜 미디어 성장세 가속화...Sina Weibo는 광고 플랫폼·WeChat은 모바일 메신저로 맹활약
- 휴대전화 이용자, 평균 2개의 SIM에 가입...주로 휴대전화로 인터넷 접속
- e-Commerce 시장, 2013년 3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공동 구매가 견인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