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2014 중국 디지털 시장 조명..."글로벌 네티즌의 1/4 보유·소셜 미디어 강세·1/2이 휴대전화 사용"
<Key Message>
현재 중국은 글로벌 인터넷 인구의 1/4에 육박하는 인터넷 인구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디지털 강대국으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가장 인기를 끄는 서비스 부문인 소셜 미디어 시장에서는 QZone, WeChat, Sina Weibo가 선두를 다투고 있으며, 모바일 시장에서는 중국 인구의 약 절반 가량이 평균 2개의 SIM에 가입하는 방식으로 휴대전화를 이용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Source: We Are Social).
- 중국 인구의 절반이 인터넷 이용자...대도시 중심으로 인터넷 보급률 급증세
- 소셜 미디어 성장세 가속화...Sina Weibo는 광고 플랫폼·WeChat은 모바일 메신저로 맹활약
- 휴대전화 이용자, 평균 2개의 SIM에 가입...주로 휴대전화로 인터넷 접속
- e-Commerce 시장, 2013년 3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공동 구매가 견인차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스마트워치 제품 출시 타임라인 및 사업자간 경쟁 구도의 향방 (0) | 2014.04.29 |
---|---|
홈엔터테인먼트 시장 겨냥한 Amazon의 승부수 "Fire TV"...차별화 포인트는 "게임" (0) | 2014.04.29 |
민간 무인항공기(UAS)의 상업적 활용 앞둔 미국 정부의 "드론법(Drone Law)" 추진 동향 (0) | 2014.04.28 |
차세대 프로세서 로드맵 발표한 Qualcomm, 모바일을 넘어 멀티 칩셋 플랫폼 사업자로의 진화 모색 (0) | 2014.04.28 |
(무료)기업의 신흥 마케팅 수단으로 부상한 디지털 출판물, "궁금증 해소" 효과 극대화하는 전략 모색 필요 (0) | 2014.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