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엔터테인먼트 시장 겨냥한 Amazon의 승부수 "Fire TV"...차별화 포인트는 "게임"
[News]
세계 최대 규모 인터넷 쇼핑몰 운영업체이자 e-Book 사업자인 Amazon이 지난 2014년 4월, 99달러짜리 OTT 셋톱박스인 "Fire TV"를 출시해 주목 받고 있다. Fire TV는 Apple의 Apple TV, Google의 Chromecast, Roku의 Streaming Stick 등을 겨냥한 대항마로서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을 무기로 거실 공간을 노리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을 TV로 끌어들이는 킬러 콘텐츠로서 게임의 가치를 인지한 Amazon은 Fire TV에 동영상과 게임 기능을 결합시켜 자사의 콘텐츠 생태계를 강화시킴은 물론 PC시장에서 벗어나 거실을 기반으로 한 홈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를 전략적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News Plus]
Amazon의 Fire TV는 HDMI 단자를 통해 TV에 연결해 사용하는 셋톱박스 형태의 OTT 스트리밍 단말...
<Figure 1> Amazon의 OTT 셋톱박스 "Fire TV"가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 종류
<Table 1> 주요 OTT 셋톱박스 스펙 비교
<Figure 2> "Fire TV"가 제공하는 게임 종류
[View Point]
Amazon은 2012년 8월, 게임 플랫폼 "Game Circle"을 출시하면서 게임 사업에 대한 첫 행보를 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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