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미국시장조사기관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는 2분기 대만 시장 피쳐폰(Feature Phone) 출하량이 2008에 비해 36% 감소했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은 대만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신모델 개발 및 멀티 플랫폼 전략을 통해 고객사를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Source: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
◎ News Brief -
· 시장조사기관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은 2분기 대만 시장 피쳐폰(Feature Phone)
출하량이 1,170만 대로 전 분기 대비 14.6% 성장세를 보였으나 2008년과 비교해서는 36% 감소
했다고 밝혔음
·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은 2분기 휴대전화 단말 매출은 4억 9,000만 달러로 7.7% 증가
했으며, 휴대전화 단말 평균 판매가격은 1분기 45 달러에서 42 달러로 하락했다고 보고함
- 2G 모델의 출하량 감소를 3G 모델을 통해 상쇄하지 못하면서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
- Motorola, Sony Ericsson, LG, Nokia 등의 주요 단말벤더들이 구형 모델에 치중한 것도 평균
판매 가격 하락 요인으로 지적
· 업계 전문가는 대만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신모델 개발 및 멀티 플랫폼화 전략을 통해 고객층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 대만의 ODM* 업체들은 주로 단일 클라이언트와의 계약을 통해 주문ㆍ생산하기 때문에 출하량
에 부침을 겪게 됨
* 피쳐폰(feature phone): 일반 범용 휴대폰
*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Feature phone, 피쳐폰, 대만 단말기 시장, 단말 ODM, Motorola, LG, Sony Ericsson, Nokia, 단말벤더, 멀티 플랫폼, 대만 휴대전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ntendo와 Sony, 서로 다른 방식으로 불법복제 대응책 제시 (0) | 2009.09.15 |
---|---|
가정용 3D 비디오 제품, 상용화 앞서 ‘3D 비디오 표준’ 정립이 급선무 (0) | 2009.09.15 |
韓∙中∙日 3大 SNS에 서구권 주목… 가상 아이템 수익 창출 성공 모델로 각광 (0) | 2009.09.14 |
케이블 TV 사업자들의 온라인 전략 ‘TV Everywhere’, 회의론 대두 (0) | 2009.09.12 |
Nokia, 넷북과 모바일뱅킹으로 사업 영역 확장 공식化 (0) | 2009.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