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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대만 2분기 피쳐폰(Feature Phone) 출하량 전년 대비 36% 감소…ODM 업계 한계 노출

◎ Key Message -

미국시장조사기관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는 2분기 대만 시장 피쳐폰(Feature Phone) 출하량이 2008에 비해 36% 감소했다고 밝혔다. 업계 전문가들은 대만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신모델 개발 및 멀티 플랫폼 전략을 통해 고객사를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Source: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

 

◎ News Brief -

 

  ⊙ 대만 휴대전화 단말 ODM 업체의 출하량 전년대비 36% 감소 전망
 

     · 시장조사기관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은 2분기 대만 시장 피쳐폰(Feature Phone)

       출하량이 1,170만 대로 전 분기 대비 14.6% 성장세를 보였으나 2008년과 비교해서는 36% 감소

       했다고 밝혔음

 

     · Market Intelligence & Consulting은 2분기 휴대전화 단말 매출은 4억 9,000만 달러로 7.7% 증가

       했으며, 휴대전화 단말 평균 판매가격은 1분기 45 달러에서 42 달러로 하락했다고 보고함

 

       - 2G 모델의 출하량 감소를 3G 모델을 통해 상쇄하지 못하면서 평균 판매 가격이 하락한 것으로

         분석

 

       - Motorola, Sony Ericsson, LG, Nokia 등의 주요 단말벤더들이 구형 모델에 치중한 것도 평균

          판매 가격 하락 요인으로 지적

 

     · 업계 전문가는 대만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신모델 개발 및 멀티 플랫폼화 전략을 통해 고객층을

       다양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

 

       - 대만의 ODM* 업체들은 주로 단일 클라이언트와의 계약을 통해 주문ㆍ생산하기 때문에 출하량

          에 부침을 겪게 됨

 

* 피쳐폰(feature phone): 일반 범용 휴대폰
*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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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Feature phone, 피쳐폰, 대만 단말기 시장, 단말 ODM, Motorola, LG, Sony Ericsson, Nokia, 단말벤더, 멀티 플랫폼, 대만 휴대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