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헐리우드 영화사들이 인도, 중국, 러시아를 비롯한 신흥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일례로 Fox International Pictures는 9개 국가에서 현지 제작에 참여하기로 결정했으며, 20th Century Fox는 아시아 지역 사업자와 합작 회사를 설립했다.
◎ News Brief -
· Fox, Sony Pictures, Universal, Walt Disney를 비롯한 헐리우드의 영화사들이 인도, 중국,
러시아를 비롯한 신흥 시장에 주목하고 있음
- 2011년 30억 달러로 성장하여 세계 최대의 영화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도 시장은
Box Office의 90% 이상이 자국 영화임
- 러시아 역시 모국어로 제작된 현지 영화가 Box Office를 주도하고 있음
- 중국도 영화 산업 매출이 2003년 이후 매년 15%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은 물론, 매출의 60%
이상이 중국 현지에서 투자 및 제작된 영화임
· Fox International은 9개 국가에서 현지 제작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는 등 신흥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음
- 현지 제작을 위해 Fox 산하의 28개 글로벌 지사 인력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현지 시장에 밝은
스태프를 고용하기로 함
- Fox International Pictures는 이미 인도 Bollywood 스타 Shahrukh Khan을 내세운 ‘My
Name is Khan’을 제작한 바 있음
- 독일, 이탈리아, 일본 시장에서도 영화 공동 제작에 참여하고 있음
· Fox International Pictures의 Sanford Pnaitch는 영화의 특성상 관객들이 특정 문화에서 일어나
는 상황 및 웃음을 선호한다고 언급하며 현지화의 필요성을 강조했음
· 20th Century Fox는 아시아 지역 방송사업자 Star와 함께 합작 회사인 Fox Star Studio를 세운
전례가 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Fox International, 20th Century Fox, My Name is Khan, 폭스, 박스 오피스, Sony Pictures, Walt Disney, Universal, 신흥 현지 영화시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u-ray, 3D 기능 추가 예정…3D 홈 비디오 시대의 개막 (0) | 2009.09.08 |
---|---|
日 2009년 상반기 DVD 시장, 전년대비 20% 감소…Blu-ray는 보급기 진입 (0) | 2009.09.07 |
Baidu가 밝히는 中 검색엔진 트렌드 및 향후 해결 과제…Baidu World 2009 (0) | 2009.09.04 |
美 2009년 상반기 디지털 쿠폰 이용 23% 증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인기 (0) | 2009.09.04 |
日 최대 광고 사업자 Dentsu가 온라인 잡지시장에 진출하는 이유 (0) | 2009.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