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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日 최대 광고 사업자 Dentsu가 온라인 잡지시장에 진출하는 이유

◎ Key Message -

최근 日 최대 광고사업자 Dentsu가  Asashi신문사(朝日新聞出版), Diamond社, Fusosha社(扶桑社) 등을 포함하는 주요 20개 출판사와 온라인 잡지 시장에 진출하기로 해 화제다. 한편, 日 유명 주간지 Nikkei Business는 지난 8월 25일 Dentsu의 온라인 광고시장 진출의 이유가 출판사의 비용 부담 감소, 디지털 광고매출에 있다고 지적했다.

◎ News Brief -

  ⊙ Dentsu, 일본 20개 주요 출판사들과 온라인잡지 시장 진출
 

     · 일본 최대 광고사업자 Dentsu는 지난 7월 콘텐츠 배급기술 개발업체인 ‘YAPPA’와 제휴를 체결

       하고 스마트폰, 휴대전화단말, PC, 게임기 등 다양한 휴대용 단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잡지 서비스 ‘MAGASTORE’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라 발표함

 

       - Dentsu는 우선 iPhone 대상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9년 연말까지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와 PC

          에서도 디지털 잡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Asahi 신문사(朝日新聞出版)의

          ‘AERA’, Fusosha社(扶桑社) 의 ‘주간SPA!’, ‘SUMAI & SEKKEI’, Diamond社의 ‘주간

          Diamond’ 등의 인기 잡지를 포함하여 약 20개 이상의 30개 잡지가 서비스 참여를 결정한 것

          으로 알려짐

 

       - 아울러 기존의 디지털 잡지는 전체 Layout 페이지에서 기사를 읽으려면 스크롤 및 확대 기능을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랐으나 Dentsu의 ‘MEGASTORE’는 텍스트 부분만을 추출하는

          기능을 통해 휴대전화 및 스마트폰과 같은 소형 스크린에서도 기사 읽기가 수월해졌다는 평가

          를 받고 있음

 

  ⊙ 출판사 비용 부담 축소 및 디지털 광고매출이 디지털 잡지시장 진출 이유
 

     · 일본 유명 주간지 Nikkei Business는 “디지털 잡지 시장은 인쇄 및 운송료 등 출판사의 콘텐츠

       제공에 대한 비용 부담이 적고, 다양한 단말기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광고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이것이 Dentsu가 디지털 잡지 시장에

       진출하게 된 주요 원인일 것이라고 분석함
 

       - DTP 데이터변화 및 송신 서버 운용에 소요되는 비용은 Dentsu와 YAPPA가 부담하고 콘텐츠

          의 판매가 이루어지면 ‘Dentsu’, ‘YAPPA’, ‘출판사’가 함께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콘텐츠가 판매되지 않을 경우,출판사의 부담이 적고, 콘텐츠의 시장 진입에 대한 위험

          부담이 적기 때문에 양질의 콘텐츠를 다수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지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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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Dentsu, 온라인 잡지, iPhone, 아이폰, 스마트폰, Magastore, Asahi 신문, Nikkei, Yappa, 온라인 광고, 디지털 잡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