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Amazon vs. Google, 온라인 쇼핑 검색 경쟁 본격화...Amazon 우세 속 Google의 공세 이어져
<Key Message>
Google이 Amazon과의 온라인 쇼핑 검색 경쟁에 대응해 2012년 검색 페이지 툴을 재단장하고 소매업체들이 검색 결과 상단에 제품 사진, 설명, 가격을 올릴 수 있는 ‘제품 리스팅 광고(product-listing ads)’를 선보였다. 다만 현재로서는 Amazon이 광범위한 소매업체 네트워크, 낮은 가격, 편의성 등을 통해 온라인 쇼핑 검색 부분에서 Google에 앞선 것으로 평가된다.
- Google, ‘제품 리스팅 광고(product-listing ads)’로 온라인 쇼핑 이용자 겨냥
- 광범위한 제품-낮은 가격-편의성 앞세운 Amazon이 여전히 우위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9) - 소셜 TV (0) | 2014.01.09 |
---|---|
2014년 온라인 동영상 시장, 4K 초고화질 콘텐츠 경쟁으로 진화 전망 (0) | 2014.01.09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18) - e-Book (0) | 2014.01.08 |
Facebook 제치고 소셜 커머스 강자로 떠오른 Pinterest, "상품 콘텐츠 분야의 Google"로 주목 받는 이유는? (0) | 2014.01.08 |
(무료)범이통업계의 OTT 대응전략 ‘RCS’, 2014년에는 가능성 증명할까...이통사간 IPX 전제되어야 (0) | 2014.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