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Amazon vs. Google, 온라인 쇼핑 검색 경쟁 본격화...Amazon 우세 속 Google의 공세 이어져

(무료)Amazon vs. Google, 온라인 쇼핑 검색 경쟁 본격화...Amazon 우세 속 Google의 공세 이어져

 

링크: http://bit.ly/KwFweu

 

<Key Message>
Google이 Amazon과의 온라인 쇼핑 검색 경쟁에 대응해 2012년 검색 페이지 툴을 재단장하고 소매업체들이 검색 결과 상단에 제품 사진, 설명, 가격을 올릴 수 있는  ‘제품 리스팅 광고(product-listing ads)’를 선보였다. 다만 현재로서는 Amazon이 광범위한 소매업체 네트워크, 낮은 가격, 편의성 등을 통해 온라인 쇼핑 검색 부분에서 Google에 앞선 것으로 평가된다.

 

- Google, ‘제품 리스팅 광고(product-listing ads)’로 온라인 쇼핑 이용자 겨냥
- 광범위한 제품-낮은 가격-편의성 앞세운 Amazon이 여전히 우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