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제치고 소셜 커머스 강자로 떠오른 Pinterest, "상품 콘텐츠 분야의 Google"로 주목 받는 이유는?
[News]
사진 공유 SNS Pinterest가 2013년 한 해 동안 e-Commerce 시장에서 두드러진 활약상을 나타낸 것으로 드러났다. Facebook을 능가하는 e-Commerce 관련 소셜 공유 행위를 촉발하면서 한 개의 이미지 즉, Pin 당 78센트의 e-Commerce 매출을 견인하는 성과를 기록한 것이다.
일각에서는 급격한 트래픽 증가세와 e-Commerce 트래픽 유발을 통해 SNS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Pinterest가 결국 "상품 콘텐츠 분야의 Google"로 등극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마저 불거지고 있다.
[News Plus]
SNS 시장의 전통적인 강자인 Facebook이 여전히 전반적인 소셜 공유 행위를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Figure 1> SNS별 전반적인 소셜 공유 행위(左) 및 e-Commerce 관련 소셜 공유 행위(右) 점유율
<Figure 2> Pinerest가 공개한 인기 상품 이미지 API가 적용된 서비스 사례
<Figure 3> "Target Awesome Shop" 홈페이지 스냅샷
<Table 1> Target.com의 리뷰 데이터와 Pinterest의 Pin 데이터를 결합한 "Target Awesome Shop" 개요
[View Point]
관심사 기반의 사진 공유 SNS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2010년 3월에 등장한 Pinterest는 2011년 12월 월간 활성 이용자수 1,170만 명을 기록, 최단기 1,000만 명 고지 점령 웹서비스로 등극하며...
<Figure 4> Pinerest의 미국 내 월평균 순방문자수 추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Amazon vs. Google, 온라인 쇼핑 검색 경쟁 본격화...Amazon 우세 속 Google의 공세 이어져 (0) | 2014.01.08 |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18) - e-Book (0) | 2014.01.08 |
(무료)범이통업계의 OTT 대응전략 ‘RCS’, 2014년에는 가능성 증명할까...이통사간 IPX 전제되어야 (0) | 2014.01.07 |
2013년 시장결산 및 2014년 전망 시리즈 (17) - 모바일 결제 (0) | 2014.01.07 |
영국 뉴스 퍼블리셔 Trinity Mirror가 전개하는 또 하나의 디지털 뉴스 실험…입소문 확산을 통한 트래픽 확보가 주목적 (0) | 2014.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