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온라인 동영상 시장, 4K 초고화질 콘텐츠 경쟁으로 진화 전망
[News]
지난 2013년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공을 통해 신규 가입자를 대거 유입하며 성장세를 견인한 미국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양대 산맥 Netflix와 Amazon이 각각 자사의 대표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와 2014년 이후 제작될 오리지널 콘텐츠 전편을 4K 해상도로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이어 YouTube까지 "CES 2014"를 통해 모회사 Google이 개발한 4K 지원 동영상 코덱인 VP9을 활용한 4K 콘텐츠 제공 계획을 공개하고 나서 바야흐로 2014년은 4K 초고화질 콘텐츠 제공을 둘러싼 온라인 동영상 업계 경쟁이 본격 점화되는 원년이 될 전망이다.
[News Plus]
지난 2013년 12월 16일 Amazon의 온라인 동영상 사업부 Amazon Studios가 2014년 이후 자사에서 직접 제작하는 드라마 및 코미디, 쇼 프로그램 등...
<Table 1> 주요 온라인 동영상 업체들의 4K 콘텐츠 제공 전략 비교
[View Point]
4K 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지상파, 케이블 등 TV 방송을 넘어 온라인 동영상 업계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 TV 방송시장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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