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Facebook 제치고 소셜 커머스 강자로 떠오른 Pinterest, "상품 콘텐츠 분야의 Google"로 주목 받는 이유는?

Facebook 제치고 소셜 커머스 강자로 떠오른 Pinterest, "상품 콘텐츠 분야의 Google"로 주목 받는 이유는?

 

링크: http://bit.ly/1lzYLSV

 

 

 

[News]
사진 공유 SNS Pinterest가 2013년 한 해 동안 e-Commerce 시장에서 두드러진 활약상을 나타낸 것으로 드러났다. Facebook을 능가하는 e-Commerce 관련 소셜 공유 행위를 촉발하면서 한 개의 이미지 즉, Pin 당 78센트의 e-Commerce 매출을 견인하는 성과를 기록한 것이다.
일각에서는 급격한 트래픽 증가세와 e-Commerce 트래픽 유발을 통해 SNS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Pinterest가 결국 "상품 콘텐츠 분야의 Google"로 등극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마저 불거지고 있다.

 

[News Plus]
SNS 시장의 전통적인 강자인 Facebook이 여전히 전반적인 소셜 공유 행위를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는...

 

<Figure 1> SNS별 전반적인 소셜 공유 행위(左) 및 e-Commerce 관련 소셜 공유 행위(右) 점유율
<Figure 2> Pinerest가 공개한 인기 상품 이미지 API가 적용된 서비스 사례
<Figure 3> "Target Awesome Shop" 홈페이지 스냅샷
<Table 1> Target.com의 리뷰 데이터와 Pinterest의 Pin 데이터를 결합한 "Target Awesome Shop" 개요

 

[View Point]
관심사 기반의 사진 공유 SNS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2010년 3월에 등장한 Pinterest는 2011년 12월 월간 활성 이용자수 1,170만 명을 기록, 최단기 1,000만 명 고지 점령 웹서비스로 등극하며...

 

<Figure 4> Pinerest의 미국 내 월평균 순방문자수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