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YouTube의 대항마로 주목 받는 niconico동화...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전방위 제휴 전략이 차별화 포인트
[News]
일본 내 인기 동영상 공유 플랫폼 niconico동화(ニコニコ動画로 유명한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사업자 Dwango가 최근 영업이익 확대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글로벌 게임명가 Nintendo가 지분 일부를 매각하면서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다.
Dwango는 이미 Kadokawa, SEGA 등 일본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일본 1위 통신사 NTT, 주요 지상파 방송사 Nihon TV 등이 지분 일부를 각각 인수한 상태로, 업계에서는 Dwango가 이를 통해 수익 창출 다각화를 추진하며 일본 내에서 YouTube를 제치고 1위 동영상 플랫폼 사업자로 등극할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News Plus]
일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에 중점을 둔 동영상 공유 플랫폼 사업자 진영과 영화 및...
<Table 1> Dwango의 2013 회계연도(2012.10~2013.9) 기준 부문별 매출(단위: 천 엔)
<Figure 1> niconico동화의 홈페이지(좌) 및 "니코파레"(우)의 이미지
[View Point]
Dwango가 관련 업체들과의 M&A를 통해 포털 사업의 부가가치 제고 및 사업 다각화에 나서는 이유는 명확하다. Dwango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2014년에도 소셜 메신저 성장세는 여전...가입자 기반 갖춘 대형 사업자 중심으로 수익화 전략도 속속 활성화 (0) | 2013.12.04 |
---|---|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쇼핑 경험 선사하는 eBay의 "Connected Glass Storefront" (0) | 2013.12.04 |
(무료)Sprint, MVNO의 전략적 가치 높이 평가...협력사에 자사와 같은 수준의 인프라 및 고객 지원 제공 (0) | 2013.12.03 |
중국 인터넷의 신흥 강자 Qihoo 360의 사업 구조 및 매출 추이 (0) | 2013.12.03 |
Instagram, 새롭게 선보인 광고 서비스의 기대 이상 효과 입증...”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 결합” (0) | 2013.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