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일본에서 YouTube의 대항마로 주목 받는 niconico동화...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전방위 제휴 전략이 차별화 포인트

일본에서 YouTube의 대항마로 주목 받는 niconico동화...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전방위 제휴 전략이 차별화 포인트

 

링크: http://bit.ly/188PQEk

 

 

[News]
일본 내 인기 동영상 공유 플랫폼 niconico동화(ニコニコ動画로 유명한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사업자 Dwango가 최근 영업이익 확대로 흑자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글로벌 게임명가 Nintendo가 지분 일부를 매각하면서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다.
Dwango는 이미 Kadokawa, SEGA 등 일본의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일본 1위 통신사 NTT, 주요 지상파 방송사 Nihon TV 등이 지분 일부를 각각 인수한 상태로, 업계에서는 Dwango가 이를 통해 수익 창출 다각화를 추진하며 일본 내에서 YouTube를 제치고 1위 동영상 플랫폼 사업자로 등극할 가능성을 점치고 있다.

 

[News Plus]
일본 동영상 서비스 시장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에 중점을 둔 동영상 공유 플랫폼 사업자 진영과 영화 및...

 

<Table 1> Dwango의 2013 회계연도(2012.10~2013.9) 기준 부문별 매출(단위: 천 엔)
<Figure 1> niconico동화의 홈페이지(좌) 및 "니코파레"(우)의 이미지

 

[View Point]
Dwango가 관련 업체들과의 M&A를 통해 포털 사업의 부가가치 제고 및 사업 다각화에 나서는 이유는 명확하다. Dwango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