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새롭게 선보인 광고 서비스의 기대 이상 효과 입증...”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 결합”
[News]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미디어 Instagram 이 지난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상업성의 노출로 인한 부정적 여파에 대한 우려와 달리 Instagram의 초기 광고들은 이용자들의 상당한 참여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Instagram의 광고 서비스는 기존 서비스와 유사하게 브랜드 계정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게시해 타 이용자들에게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향후 15초 분량의 동영상 광고와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활용한 타깃 마케팅 전략이 도입될 경우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News Plus]
Instagram의 첫 번째 광고는 명품 브랜드 Michael Kors의 시계 광고로 기록되었다. 광고는 사전 예고처럼 이용자들의...
<Figure 1> Instagram에 게시된 주요 광고 사례
[View Point]
11월 1일 첫 선을 보인 Instagram의 광고 서비스에 대해 아직까지는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Instagram 스스로도...
<Figure 2> Instagram에 게시된 미학적 광고 사진 사례
<Figure 3> Instagram에 게시된 비공식 간접광고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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