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Instagram, 새롭게 선보인 광고 서비스의 기대 이상 효과 입증...”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 결합”

Instagram, 새롭게 선보인 광고 서비스의 기대 이상 효과 입증...”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 결합”

 

링크: http://bit.ly/1ci7O6L

 

 

[News]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미디어 Instagram 이 지난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상업성의 노출로 인한 부정적 여파에 대한 우려와 달리 Instagram의 초기 광고들은 이용자들의 상당한 참여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Instagram의 광고 서비스는 기존 서비스와 유사하게 브랜드 계정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게시해 타 이용자들에게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네이티브 광고와 콘텐츠 마케팅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향후 15초 분량의 동영상 광고와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활용한 타깃 마케팅 전략이 도입될 경우 더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News Plus]
Instagram의 첫 번째 광고는 명품 브랜드 Michael Kors의 시계 광고로 기록되었다. 광고는 사전 예고처럼 이용자들의...

 

<Figure 1> Instagram에 게시된 주요 광고 사례

 

[View Point]
11월 1일 첫 선을 보인 Instagram의 광고 서비스에 대해 아직까지는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다. Instagram 스스로도...

 

<Figure 2> Instagram에 게시된 미학적 광고 사진 사례
<Figure 3> Instagram에 게시된 비공식 간접광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