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中 온라인게임 시장 2분기 매출 규모 10억 달러…전년 대비 36% 증가

◎ Key Message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이 2분기 매출 69억 위안(10억 1,000만 달러)를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35.9%, 전분기 대비 1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주요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의 성공적인 프로모션과 여름 방학 특수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Source: iResearch)

 

◎ News Brief -

 

  ⊙ 中 온라인 게임 시장 2분기 매출 69억 위안…전년 대비 35.9% 증가
 

     · 중국 시장조사기관 iResearch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이 2분기 매출 69억 위안

       (10억 1,000만 달러)를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35.9%, 전분기 대비 12.1% 증가했다고 밝혔음

       - 주요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의 성공적인 프로모션과 여름방학 특수 덕분으로 분석됨

 

       - 2분기 기준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점유율 1위는 매출 12억 8,000만 위안(1억 9,180만 달러)를

          달성한 Shanda가 차지했으며, Tencent, NetEase, Perfect World가 각각 매출 12억 8,000만

          위안(1억 8,740만 달러), 7억 9,000만 위안(1억 1,566만 달러), 4억 7,000만 위안(6,877만 달러)

          로 2, 3, 4위에 올랐음
 

       - 웹게임 제공업체 중에서는 6,000만 위안(878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전체 14위에 오른 Oak

          Pacific Interactive가 1위에 올랐음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중국 온라인 게임, Shanda, Tencent, NetEase, Perfect World, ChangYou, 9You, Giant, The9, 퍼블리셔, 게임 퍼블리싱, 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