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lennial Media의 Jumptap 인수, IT 거인들의 공세에 맞서는 독립계 모바일 광고 진영의 배수진 될까?
[News]
지난 8월 모바일 광고 시장을 뒤흔드는 M&A 소식이 전해졌다. Google을 제외하고 전문 광고 업체로써는 미국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Millennial Media가 2위 업체 Jumptap을 인수한 것이다.
관련 업계는 Millennial Media가 Jumptap 인수로 Google에 필적하는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전개될 Millennial Media와 Google을 비롯한 IT 거인들의 접전 양상에 주목하고 있다.
[News Plus]
Millennial Media는 지난 8월 13일 주식 교환을 통해 Jumptap을 인수하는 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합의 내용에 따르면...
<Table 1> Millennial Media와 Jumptap의 기업 개요
<Figure 1> Millennial Media의 지난 1년 간 주가 추이 (단위: 달러)
<Figure 2> Millennial Media의 Jumptap 인수 후 점유율 전망
[View Point]
최근 美 인터넷광고협회(IAB, Internet Advertising Bureau)는 3G/4G 스마트폰의 보급 증가로 모바일 단말 사용 시간이 증가하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핵심 기술 SDN, 네트워크 백홀 최적화 등 통신 자본 지출 감소에도 효과적 (0) | 2013.09.04 |
---|---|
LINE이 전개하는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化 전략의 핵심내용 (0) | 2013.09.04 |
(무료)자동화 방식의 계획 광고와 직접 판매 방식의 프리미엄 광고 결합한 ‘바벨 전략’, 퍼블리셔 진영의 구원책 될까 (0) | 2013.09.03 |
Tencent의 모바일 메신저 WeChat의 수익 모델 개요 (0) | 2013.09.03 |
Viacom, Sony의 인터넷 TV에 프로그램 제공 예정...콘텐츠 파워 갖춘 IT 진영의 유료 TV 시장 공략이 갖는 의미 (0) | 2013.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