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부분유료화 게임은 충동적 소비 조장” 사실 아니다...게이머 대다수는 계획적으로 소비 中
<Key Message>
일부 유료 모바일 게임이 부분유료화 방식으로 전환하고 부분유료화 게임이 매출액 순위를 독차지하면서, 일각에서는 부분유료화 게임의 지나친 상업성에 대한 비판을 제기하고 나섰다. 그러나 실제로는 업계의 인식과 달리 앱 내 결제를 통해 비용을 지불하는 게이머 대다수가 자신의 소비에 만족하고 있으며, 부분유료화 모델의 특성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ource: EEDAR).
- 부분유료화 모델이 점령한 모바일 게임 시장...지나친 상업화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커진다
- 모바일 게이머, “부분유료화 지출에 만족하고 부분유료화 모델의 특성도 파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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