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cebook 관련 조사 업체 Inside Facebook은 ‘중국 시장에서 Facebook이 고전하는 이유 5가지’를 지난 4월 28일 발표
- 전세계 Facebook 이용자가 2억 명을 넘어선 가운데, 중국 인터넷 사용자 기반 3억 명 중 Facebook을 이용하는 중국인은 30만 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남
- Inside Facebook은 중국에서 Facebook이 고전하는 이유로 ▲ 익명성을 강조하는 인터넷 문화, ▲ 오픈 플랫폼 구축의 실패, ▲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수익 모델 구축 실패, ▲ 中 이용자의 가상 현실 선호 성향, ▲ 인터넷을 주로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이용하는 젊은 세대 등 5가지를 지목함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Facebook, 중국 인터넷 시장, 익명성,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 오픈 플랫폼, 수익 모델 구축, QQ, 51, Xiao Nei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伊 이동통신시장 1분기 누적가입자 32만 명 감소…역대 최대폭 감소 (0) | 2009.07.24 |
---|---|
전 세계 신문 광고 시장의 매출 추이 및 전체 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0) | 2009.07.23 |
i-mode 전용방송국 Bee TV, 모바일 방송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하다 (0) | 2009.07.22 |
Warner Music, YouTube와 라이센스 재계약 난항 (0) | 2009.07.22 |
콘솔 게임기 없이 셋탑박스만으로 즐길 수 있는 ‘주문형 게임’ 서비스 등장 (0) | 2009.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