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CBS가 지상파 방송사로는 처음으로 케이블 TV 사업자 Comcast와 Time Warner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CBS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온라인 서비스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광고주들에게도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News Brief -
· 대표적인 케이블 TV 사업자 Comcast와 Time Warner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TV
Everywhere’를 통해 자사의 유료 TV 가입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풀 버전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임
- 몇 주 안에 전국의 Comcast 가입자 5,000명을 상대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예정
- 유료 TV 채널인 TBS, TNT, HBO, Cinemax, Starz도 이미 TV Everywhere에 합류하기로
결정했음
· 유료 TV 업계가 주축이 되어 추진하고 있는 ‘TV Everywhere’에 지상파 방송사인 CBS가 합류
하기로 결정했음
- CBS는 Comcast와의 제휴를 통해 Hulu에 대적할 만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신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기반 확대 및 광고 수입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음
- 최근 Hulu와의 콘텐츠 제휴를 거절한 CBS는 대신 자사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CBS.com
과 TV.com을 통해 풀버전 동영상을 제공해왔으나, TV.com은 아직까지 Hulu.com의 트래픽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임
- CBS interactive의 Quincy Smith CEO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광고주들
에게도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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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CBS, TV.com, Hulu, Comcast, Time Warner, TV Everywhere, 유료 TV, TBS, TNT, HBO, Cinemax, Star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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