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美 CBS, 지상파 방송사로서는 처음으로 케이블 TV 업계의 ‘TV everywhere’ 합류

◎ Key Message -

美 CBS가 지상파 방송사로는 처음으로 케이블 TV 사업자 Comcast와 Time Warner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TV Everywhere’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CBS는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온라인 서비스가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광고주들에게도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News Brief -

 

  ⊙ CBS, 플랫폼 확대 및 Hulu 견제 차원에서 합류 결정
 

     · 대표적인 케이블 TV 사업자 Comcast와 Time Warner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TV

       Everywhere’를 통해 자사의 유료 TV 가입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풀 버전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임
 

       - 몇 주 안에 전국의 Comcast 가입자 5,000명을 상대로 시범서비스를 실시할 예정 

 

       - 유료 TV 채널인 TBS, TNT, HBO, Cinemax, Starz도 이미 TV Everywhere에 합류하기

         결정했음

 

     · 유료 TV 업계가 주축이 되어 추진하고 있는 ‘TV Everywhere’에 지상파 방송사인 CBS가 합류

       하기로 결정했음 

 

       - CBS는 Comcast와의 제휴를 통해 Hulu에 대적할 만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물론 신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기반 확대 및 광고 수입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음 
 

       - 최근 Hulu와의 콘텐츠 제휴를 거절한 CBS는 대신 자사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CBS.com

         과 TV.com을 통해 풀버전 동영상을 제공해왔으나, TV.com은 아직까지 Hulu.com의 트래픽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임

 

       - CBS interactive의 Quincy Smith CEO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광고주들

          에게도 더 높은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CBS, TV.com, Hulu, Comcast, Time Warner, TV Everywhere, 유료 TV, TBS, TNT, HBO, Cinemax, Sta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