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Amazon, 자체 앱스토어 전세계 200여 개국으로 확장 선언…e-커머스에서 축적된 고객 관리 역량이 경쟁 차별화 요인

Amazon, 자체 앱스토어 전세계 200여 개국으로 확장 선언…e-커머스에서 축적된 고객 관리 역량이 경쟁 차별화 요인

 

링크: http://bit.ly/15VGh9E

 

 

[News]
2011년 3월 22일, Android 단말용 앱스토어(Amazon Appstore for Android, 이하 Amazon Appstore)를 선보이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진출한 Amazon이 서비스 개시 2년 여 만에 전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제공 계획을 발표했다. 그 간 Google Play와 차별화되는 운영 방침으로 Android 진영의 대안 마켓으로 부상한 Amazon Appstore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 받고 있다. 일각에서는 Amazon이 태블릿 PC Kindle Fire에 이어 자체 스마트폰과 TV 셋탑박스까지 출시하며 단말 라인업 확충에 나설 것이란 전망까지 제기되고 있어 Amazon Appstore를 중심으로 한 Amazon의 생태계 구축 전략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News Plus]
Amazon이 지난 4월 17일, 자사 Android 기반 앱스토어(Amazon Appstore)의 서비스 지역을 글로벌 시장으로...

 

<Figure 1> Amazon Appstore의 글로벌 진출 대상 200여 국가
<Figure 2> Amazon Appstore 서비스 화면 스냅샷

 

[View Point]
Amazon Appstore의 글로벌 시장 진출은 앱 개발자와 Android 단말 이용자들에게는 기존 Google Play 외에...

 

<Figure 3> Google Play와 Amazon Appstore에서의 인기 무료 앱 다운로드 수 비교
<Figure 4> Google Play와 Amazon Appstore에서의 인기 유료 앱 다운로드 수 비교
<Figure 5> Apple, Amazon 및 Google의 앱스토어 매출 비교
<Figure 6> Android 단말별 시장 수요 증가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