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추천 정보 결합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Twitter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부상

◎ Key Message -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를 통해 쇼핑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이용자 후기 및 친구 추천 정보를 결합한 전자상거래가 Twitter의 새로운 수익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 News Brief -

 

  ⊙ Twitter, 추천 정보 결합한 전자상거래 네트워크로 진화 준비
 

     · Twitter의 투자사 Institutional Venture Partners의 GP(General Partner) Todd Chaffee는 향후

       전자상거래가 Twitter의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함
 

        - Twitter는 검색 엔진에서 찾을 수 없는 제품 후기, 친구 추천 등 믿을 만한 구매 정보를 제공함

          으로써 이미 이용자들의 중요한 쇼핑 리소스로 활용되고 있음

 

        - 현재 많은 기업들도 Twitter에 가입하여 이용자 반응을 모니터링 하는 것은 물론, 각종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음

 

        - Todd Chaffee는 Twitter를 활용해 구매 결정을 내린 후 바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도입 가능성 시사

 

     · 휴대폰을 활용한 인터넷 검색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면, 비교적 이용이 간단한 Twitter를 통한

       모바일 쇼핑도 잠재적으로 유용할 전망

 

  ⊙ Twitter, 사용자 분류 기능 추가 예정
 

     · Twitter는 이용자들이 직접 하위 그룹을 재구성하여 가족, 친구, 연예인, 뉴스 등의 그룹으로

       나눌 수 있는 사용자 분류 기능을 제공할 예정

 

     · 향후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관심 분야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임

       - 요리를 관심 분야로 설정하면 Martha Stewart, Ruth Reichl 등 유명 요리사와 요리책 저자 등

          의 Twitter를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

 

     · Twitter는 관련 애플리케이션 제공을 위해 직접 개발에 나서는 것뿐 아니라, 써드파티 개발사와

       제휴를 추진할 예정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Twitter, 수익 모델, 전자상거래, 트위터, 추천 정보, 애플리케이션, 써드파티, 개발자, 마이크로 블로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