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New York Times(NYT)가 4월 한 달 美 인쇄매체 웹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4.64%를 차지, 동종업계 온라인 서비스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Source: 투자전문 사이트 Seeking Alpha). 일부 전문가는 NYT 사이트의 무료 뉴스 콘텐츠를 사용자 확대의 주요 요인으로 평가하며 ‘성급한 유료화보다는 기존 무료 BM 기반의 수익 다각화가 타당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 News Brief -
· 투자전문 사이트 Seeking Alpha의 4월 한 달 美 인쇄매체 웹사이트 인기도 조사 결과, NYT가
전체 트래픽의 4.64%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음
- 상위 10개 웹사이트가 인쇄매체 웹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24.72% 차지
- 상위 5개 사이트 중 1위를 차지한 NYT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잡지사 웹사이트임
· 온라인 기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NYT가 유료화를 추진하고 있는 WSJ에 비해 약 3.5배 이상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음
- NYT가 온라인 뉴스 유료화에 동참할 경우 현재 트래픽의 상당 부분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음
- 일부 전문가는 유료화 전환보다는 기존 무료 BM 기반의 수익 다각화(온라인 광고,
e-commerce, 음악 & 도서 리뷰, SW 제품 분석, 스마트폰으로의 플랫폼 확대…)가 타당하다
고 지적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뉴욕 타임즈, NYT, New York Times, 인쇄매체, 미디어, 유료화, 무료 BM, WSJ, Wall Street Journal, 웹사이트, 뉴스 유료화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witter 이용자 행태 특성…”극소수 회원이 전체 게시글의 대부분을 차지” (0) | 2009.06.09 |
---|---|
Sony Music, 온라인 음악서비스 eMusic에 구작(舊作) 음원 전면 개방 (0) | 2009.06.09 |
Verizon, IPTV의 3 Screen 서비스화와 요금 옵션 다각화 추진 中 (0) | 2009.06.09 |
Nintendo, Wii전용 광고기반 무료 동영상 서비스 ‘Wiinoma 채널’ 개시 (0) | 2009.06.04 |
PND, 향후 생존 위해서는 양방향 실시간 정보서비스 강화해야 (0) | 2009.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