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NYT, 美 인쇄매체 온라인 사이트 인기 순위 1위… 섣부른 유료화 경계해야

◎ Key Message -

New York Times(NYT)가 4월 한 달 美 인쇄매체 웹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4.64%를 차지, 동종업계 온라인 서비스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Source: 투자전문 사이트 Seeking Alpha). 일부 전문가는 NYT 사이트의 무료 뉴스 콘텐츠를 사용자 확대의 주요 요인으로 평가하며 ‘성급한 유료화보다는 기존 무료 BM 기반의 수익 다각화가 타당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 News Brief -

 

  ⊙ 인쇄매체의 온라인 서비스, 유료화보다는 무료 BM 기반의 수익 다각화가 타당할 수도
 

     · 투자전문 사이트 Seeking Alpha의 4월 한 달 美 인쇄매체 웹사이트 인기도 조사 결과, NYT가

       전체 트래픽의 4.64%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음

 

       - 상위 10개 웹사이트가 인쇄매체 웹사이트 전체 트래픽의 24.72% 차지

 

       - 상위 5개 사이트 중 1위를 차지한 NYT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잡지사 웹사이트임

 

     · 온라인 기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NYT가 유료화를 추진하고 있는 WSJ에 비해 약 3.5배 이상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고 있음

 

       - NYT가 온라인 뉴스 유료화에 동참할 경우 현재 트래픽의 상당 부분을 잃어버릴 가능성이 높음

 

       - 일부 전문가는 유료화 전환보다는 기존 무료 BM 기반의 수익 다각화(온라인 광고,

          e-commerce, 음악 & 도서 리뷰, SW 제품 분석, 스마트폰으로의 플랫폼 확대…)가 타당하다

          고 지적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뉴욕 타임즈, NYT, New York Times, 인쇄매체, 미디어, 유료화, 무료 BM, WSJ, Wall Street Journal, 웹사이트, 뉴스 유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