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Baidu Q1 실적, 경기 침체 불구하고 매출 41%, 순익 24% 신장

◎ Key Message -

中 인터넷 검색 업체 Baidu가 지난 1/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1%의 매출 신장을 거뒀다. Google의 Ad Sense와 유사한 경매형 광고서비스를 최근 출시한 점도 눈에 띈다.

 

◎ News Brief -

 

  ⊙ Baidu, 경기 불안 속에서도 전년동기 대비 매출 41%, 순이익 24% 증가
 

     · 中 인터넷 검색 업체 Baidu의 1/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한 1억 1,860만 달러

       (CNY810.7M)에 달해 자체 예상 범위인 1억 1,400만~ 1억 1,700만 달러를 상회했음

       - 1/4 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2,650만 달러(CNY181.1M)로 광고당 76 센트

         (CNY5.22)의 순이익을 냄

 

       - 작년에 Baidu는 일부 제약업체와의 부적절한 커넥션이 사실로 드러나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고

          올해 초에는 경기 불안으로 인한 매출 부진을 예상하기도 했음
 

       - 그러나 지난 1월 설 연휴 기간에 대대적인 TV 광고를 실시하는 등 1/4분기에만 585만 러의

          추경 마케팅 예산을 투입하며 기업홍보에 나선 것이 실적 호조의 한 요인으로 풀이

 

     · 2/4분기 매출에 대한 Baidu의 자체 예상치는 1억 5,700만 달러~1억 6,100만 달러로 Thomson

       Reuter의 전망치 1억 4,650만 달러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온라인 광고 고객규모는 15% 증가한 18만 5,000으로 나타났으며 고객당 매출은 22 % 증가함

 

  ⊙ Baidu, 경매형 온라인 광고 시스템 Phoenix Nest 개시

 

     · Baidu는 경매 방식으로 광고 슬롯을 배정하는 신규 서비스 ‘Phoenix Nest’를 지난 4월 20일 정식

       출시했음

 

       - 단, 이러한 광고 방식 변경으로 인해 향후 한동안 매출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고 일부 전문가는

          지적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중국 인터넷 검색, Baidu, 검색시장, Google Ad Sense, 경매형 광고서비스, 온라인 광고, Phoenix Nest, 광고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