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美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광고매출 규모가 2011년경에는 10억 달러에 달해 지난 2006년부터 5년간 연평균 36%의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프로페셔널 콘텐츠의 확산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호응이 동시에 높아지고 있는 것이 주된 배경이다. (source: Magna Global).
◎ News Brief -
· 美 온라인 동영상 광고 매출은 작년 한 해 기준 5억 3,100만 달러로 추산되며, 2009년 6억 9,900만
달러, 2010년 8억 6,400만 달러, 2011년 10억 달러로 연속 성장이 예상됨
- 2006년부터 2011년까지 5년에 대해 연평균 성장률 36% 예상
· 브로드밴드 회선의 고속화와 맞물려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무게중심이 UCC 콘텐츠에서 고품질
프로페셔널 콘텐츠로 이동하고 있어 관련 광고수익의 급증이 예상됨
- 인터넷 이용자들의 프로페셔널 콘텐츠 시청 시간은 2007년 50%, 2008년 24% 각각 증가했음
- 그러나 이는 기존 TV 시청 시간에 비해서는 여전히 미미한 수준임(미국 소비자들의 기존 TV
시청 시간은 2008년 기준으로 온라인 동영상 시청 시간의 244 배이며 2012년에도 98배에 달할
전망)
◎ Chart & Table -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온라인 광고, 동영상 광고, 온라인 비디오 광고, 광고매출, 프로페셔널 콘텐츠, 브로드밴드, UCC 콘텐츠, 고품질 동영상, 인터넷 동영상, 광고수익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ulu, Google, Fox 이어 美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3위 등극…3월 이용량 기준 (0) | 2009.04.30 |
---|---|
저예산 캐주얼 게임이라도 일반인 참여 방식의 테스트는 필수 (0) | 2009.04.29 |
일본 2008년 디지털 음악 매출 규모 및 성장률 추이 (0) | 2009.04.28 |
美 케이블 TV 사업자와 통신사업자간 대결구도의 전개 양상과 시사점 (0) | 2009.04.28 |
3 UK, 5월부터 自社 Skype 사용자간 VoIP 및 IM 이용 전면 무료화 예정 (0) | 2009.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