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내 TV 시청자 수 감소와 경기침체로 광고수익 감소에 직면한 일본 주요 방송사들이
휴대전화 단말을 이용한 원세그 방송 프로그램 강화 및 관련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규
수익원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음
▶ 원세그 이용증가가 TV시청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됨에 따라 NHK, TV Tokyo, TBS
등 일본의 주요 TV 방송사들은 휴대폰 이용시간이 상대적으로 긴 20~30대 시청자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음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일본 모바일 TV, 방송, TV 전용 프로그램, 원세그, TV시청, 광고수익 감소, 휴대전화 단말, 신규 수익원 발굴, NHK, TV Tokyo, TBS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美, 3월 비디오 게임 총 판매액 전년 대비 17%나 하락…NPD (0) | 2009.04.21 |
---|---|
모바일 브로드밴드, 이용량과 이용자 수 동시 폭증에 대응한 비용효율 제고가 관건 (0) | 2009.04.21 |
2009년 영화시장 지각변동의 진원지, ‘3D 입체영화’ (0) | 2009.04.20 |
WiMAX, 남미 시장 확산 가능성 불투명… 브로드밴드 시장의 니치 기술에 그칠 수도 (0) | 2009.04.20 |
美 신문·잡지, 경기 침체로 Q1 광고수익 급감... 경영난 속 폐업도 속출 (0) | 2009.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