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자체 모바일 광고 서비스 출시설 대두...Apple ‘iAd’와의 대결구도에 주목
[News]
최근 Amazon이 모바일 광고 시장 진출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 하면서 선발주자 Apple의 모바일 광고 시장 내 최대 적수로 부상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e-Commerce 사업자로써 이용자의 쇼핑 행태 데이터를 대거 축적하고 이에 기반한 타깃 광고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Amazon의 모바일 광고 시장 공략이 모바일 광고 시장 지형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예의주시하고 있다.
[News Plus]
모바일 광고 시장을 겨냥한 Amazon의 행보가 가시화되고 있다. 관련 업계에따르면, Amazon이 前 Microsoft 모바일 광고 담당자를 영입 한데 이어...
<Figure 1> Kindle Fire 판매량 및 매출액 추이
[View Point]
투자은행 Canaccord는 지난해 말 전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이 2010년 22억 6,000만 달러 규모에서 120%의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하며...
<Figure 2> 사업자별 모바일 광고 시장 점유율 추이
<Figure 3> 주요 모바일 단말의 화면크기 및 광고 게재 시 광고 클릭률(CTR) 비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美 방송 업계, 온라인 동영상 확산에 따른 ... (0) | 2012.06.12 |
---|---|
모바일 칩셋 시장 둘러싼 Intel과 Qualcomm의 경쟁... (0) | 2012.06.12 |
(무료)실시간 ‘트랜스미디어(Transmedia)’ 게임... (0) | 2012.06.11 |
게임화(Gamification) 활용 고객관리 인사관리에서... (0) | 2012.06.11 |
영화가 아닌 콘텐츠의 극장내 상영 확산...일본 O... (0) | 2012.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