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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영화가 아닌 콘텐츠의 극장내 상영 확산...일본 O...

영화가 아닌 콘텐츠의 극장내 상영 확산...일본 ODS(Other Digital Stuff) 시장의 부상, 콘텐츠 진영의 대안이 될 것인가

 

링크: http://bit.ly/KmmzdT

 


 

[News]
최근 일본 영화시장에서 음악 라이브 공연, 연극, 다큐멘터리, 스포츠 중계 등 영화가 아닌 ODS(Other Digital Stuff) 의 개봉 편수와 관람객 수가 증가하면서,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ODS는 상업 영화와는 달리 여분의 스크린 수를 활용해 다양한 시간대에서 상영 가능하며 각 콘텐츠를 향유하는 소비자의 수요와 성향에 맞춤으로써 새로운 입장료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영화 업계 외에도 음악, 스포츠, 공연 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News Plus]
지난 2012년 1월 26일, 일본영화제작자연맹 은 최초로 ODS의 관람객 수, 흥행 성적 등이 포함된 “2011년 전국영화개황(2011年(平成23年)全国映画概況)”을 발표...

 

<Figure 1> 일본 개봉 영화 관람객 수 추이<Figure 2> Sony의 ‘Cross Platform’ 기능
<Table 1> 2011~2012 일본 내 주요 ODS 개봉 현황

 

[View Point]
일본 ODS 시장 성장은 다수의 3D 영화가 호응을 얻은 2010년을 기점으로 일본 각지에서 영화관의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P 스트라베이스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