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미국의 온라인 DVD 대여업체 Netflix가 자사 VOD 서비스인 ‘Watch Instantly’에 힘입어 작년 4/4분기에만 7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다. LG, 삼성, Sony 등 가전 벤더와의 수익분배 계약을 통해 Watch Instantly의 시장 사거리를 넓힌 것도 실적 호조의 배경 가운데 하나다.
◎ News Brief -
· Netflix는 수익분배 계약을 통해 Sony, LG, 삼성, TiVo 등의 신제품에 ‘Watch Instantly’ 지원
기능이 탑재되도록 유도해왔음
- 해당 셋탑박스 등을 구매한 소비자가 Netflix에 실제로 가입할 경우, 일정 비율의 마케팅
배당을 지급하는 방식임
- Netflix는 이처럼 적극적인 리치 확대에 힘입어 Blockbuster 등 여타 경쟁사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도 우위를 확보했음
· ‘Watch Instantly’의 이용량 증가로 인한 Netflix의 대역폭 부담이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업체들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음
- 개별 사용자의 브로드밴드 회선 상태를 파악해 콘텐츠 품질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등의
신규 기술이 도입될 여지도 있음
· CP(Content Provider)의 지속매출 강화에 일조할 수 있으며, 웹서비스용 드라마 등 비주류
콘텐츠의 노출 채널로도 기능할 수 있음
◎ Chart & Tab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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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Netflix, Watch Instantly, VOD 서비스, Blockbuster, Sony, LG, 삼성, TiVo, 셋탑박스, 가전 벤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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