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메이저급 음반사들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Hulu와의 제휴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미 수익분배 제휴를 체결한 YouTube를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음반업계 나름의 합작벤처를 설립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 News Brief -
· 현재 메이저급 음반사 가운데 최소 2개社가 Hulu와의 제휴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됨
- “구체적인 시기는 장담할 수 없으나,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와의 추가 제휴가 체결된다면
그 상대는 바로 Hulu일 것”이라는 게 익명을 요구한 관계자의 전언임
· Hulu는 미디어 업계의 ‘프로페셔널 동영상’ 콘텐츠를 앞세워 올해 YouTube에 필적하는 광고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됨
- Hulu와 YouTube의 작년도 美 광고매출은 7,000만 달러와 1억 달러로 추정됨
(Source: Screen Digest)
· 메이저급 음반사 공동의 합작벤처 案은 물론이고 Hulu나 YouTube도 각각의 장단점을 지니고
있는 탓에 어느 하나만으로는 CD 매출의 하락을 상쇄하기 어려움
- Hulu는 콘텐츠 퀄리티의 우위를 바탕으로 광고 수주 측면에서의 선전을 기대할 수 있으나
YouTube에 비해 사용자 규모가 미약함
- 음반업계 나름의 합작 벤처가 설립될 경우, 풍부한 콘텐츠풀을 확보할 수 있으나 사용자와
뮤지션 모두가 호응할 만한 BM을 확립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임
==========================================================================================
●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 주요 관련 키워드 : 미국 음반업계, 음반사,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인터넷 동영상, Hulu, 광고매출, YouTube, 채널 다각화, 비즈니스 모델, 디지털 콘텐츠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美 CD 음반 판매량 전년 대비 20% 감소 (0) | 2009.01.06 |
---|---|
中 휴대단말 업계, 글로벌 경기 침체로 저성장 국면 돌입 (0) | 2009.01.06 |
2009년 e-book 리더기 시장, 벤더간 경쟁 격화 예상 (0) | 2009.01.05 |
2009년 예상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6대 트렌드 (0) | 2008.12.31 |
노트북 모뎀 이용 모바일 브로드밴드 가입자, 유럽서만 한 해 동안 2.5 배 증가 (0) | 2008.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