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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커피 전문점 Starbucks의 자체 콘텐츠 포털 출시...업계간 경계를 초월하는 콘텐츠 경쟁 확산 예고

링크: http://bit.ly/9LfINu

[News]
미국의 커피 전문점 체인 Starbucks가 Yahoo!의 검색기술을 접목한 자체 콘텐츠 포털을 10월 20일 출시했다. ‘Starbucks Digital Network(이하 SDN)’으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신문, 음악, 영화, e-book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미국 내 6,800여 개 Starbucks 직영매장에 설치된 Wi-Fi 핫스팟으로만 접속 가능하다. 해당 네트워크의 구축, 관리, 호스팅은 Yahoo!가 맡았고, 콘텐츠 파트너로는 Apple을 포함한 다수 업체가 참여한다.

[News Plus]
‘집도 일터도 아닌 또 하나의 공간(third place)’를 표방해온 Starbucks가 디지털 콘텐츠의 허브 역할을...

<Figure 1> Starbucks Digital Network의 랜딩 사이트
<Table 1> Starbucks Digital Network의 콘텐츠 카테고리와 주요 제휴사

[View Point]
Starbucks의 SDN 출시는 McDonald 등의 커피 시장 진입을 통한 경쟁 합류에 대응하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