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검색 시장에서 Facebook과 연합전선 구축한 Microsoft...Bing 소셜 검색으로 Google에 도전

링크: http://bit.ly/diZhul

[News]
2007년 Facebook에 2억 4,000만 달러를 투자 한 이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Facebook과의 연계를 시도 해 온 Microsoft가 지난 10월 13일 자사 검색엔진 Bing을 통해 Facebook의 콘텐츠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소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Microsoft와 Facebook이 검색 시장에서 Google의 독주를 견제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는 분석이 지배적인 가운데, Facebook 데이터를 활용한 소셜 검색 서비스가 검색 시장에서 Bing의 세력을 확장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지 여부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News Plus]
Microsoft, Facebook "Like’ 데이터 활용한 Bing 소셜 검색 서비스 공개...

<Figure 1> Bing의 소셜 검색을 통한 영화 검색(上)과 인물 검색(下) 결과
<Figure 2> Facebook 가입자수 증가추이(단위: 백만 명)

[View Point]
Facebook과 Bing의 제휴는 Google 견제책...PC 기반 검색에 이어 모바일 검색 시장에서도...

<Figure 3> 검색 건수별 美 검색 서비스 점유율 (조사기간: 9월 18일~10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