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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중국 음악 시장, 스트리밍 플랫폼과 라이브 음악 앞세우고 글로벌 음악 산업 중심부로 이동 본격화

중국 음악 시장, 스트리밍 플랫폼과 라이브 음악 앞세우고 글로벌 음악 산업 중심부로 이동 본격화

 

링크: http://bit.ly/2Y2KglXs

 

 

[News]
중국 음악 시장이 매서운 기세로 도약하고 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활약으로 레코드 음악 부문의 매출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3년의 기간에 걸쳐 3배로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가 목격되고 있는 것이다. 중국 음악 시장은 2018년을 기준으로 글로벌 상위 7위 규모로까지 올라선 상태다.
하지만 업계 일각에서는 중국 음악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두고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다. 디지털 음악의 매출 비중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와중에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료 구독률이 여전히 미미하다는 점,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둘러싼 중국 정부의 엄격한 규제 강화 행보 등이 향후 성장세에 있어 걸림돌로 작용할 소지가 있다는 우려에서다.

 

[News Plus]
국제음반산업협회(International Federation of the Phonographic Industry, IFPI)가 2019년 4월 2일에 발표한 연례 음악 산업 보고서 "Global Music Report 2019"에서는 2018년 글로벌 레코드 음악 시장이...

 

<Figure 1> 2012~2017 중국 레코드 음악 매출 추이

 

[View Point]
Sundcharts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무료 이용자를 유료 구독자로 전환시키는 전략의 성과 여하와 더불어 중국 정부가 강력한 규제 강화 기조를 견지하고 있다는 점을 중국 음악 시장의 미래에 있어 중차대한 변수로 손꼽고 있다.
실제로 최근 중국 정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