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중국 음악 시장, 2018년 글로벌 상위 7위 시장으로 도약...음악 소비 장악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낮은 구독률로 수익 창출은 요원

(무료)중국 음악 시장, 2018년 글로벌 상위 7위 시장으로 도약...음악 소비 장악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낮은 구독률로 수익 창출은 요원

 

링크: http://bit.ly/2XYW9cH

 

중국 음악 시장에서는 레코드 음악 매출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3년의 기간에 걸쳐 3배로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가 목격되고 있다. 레코드 음악 매출의 대부분을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구독률이 여전히 미미하다는 점에서 디지털 음악을 통한 수익 창출은 아직까지는 요원하다는 평가가 불거지고 있기도 하다.

 

- 중국 음악 시장, 2018년 글로벌 상위 7위 시장으로 도약...레코드 음악 부문이 성장 견인차
- 중국 음악 산업, 핵심 카테고리 매출 합산 시 총 11억 달러 규모...미국 음악 산업의 5%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