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음악 시장, 2018년 글로벌 상위 7위 시장으로 도약...음악 소비 장악한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의 낮은 구독률로 수익 창출은 요원
중국 음악 시장에서는 레코드 음악 매출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3년의 기간에 걸쳐 3배로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가 목격되고 있다. 레코드 음악 매출의 대부분을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이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의 구독률이 여전히 미미하다는 점에서 디지털 음악을 통한 수익 창출은 아직까지는 요원하다는 평가가 불거지고 있기도 하다.
- 중국 음악 시장, 2018년 글로벌 상위 7위 시장으로 도약...레코드 음악 부문이 성장 견인차
- 중국 음악 산업, 핵심 카테고리 매출 합산 시 총 11억 달러 규모...미국 음악 산업의 5% 수준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험실에서 배양하는 대체육류의 가능성 (0) | 2019.07.16 |
---|---|
중국 음악 시장, 스트리밍 플랫폼과 라이브 음악 앞세우고 글로벌 음악 산업 중심부로 이동 본격화 (0) | 2019.07.16 |
독자들의 도서 발견을 지원하는 미리보기 서비스 Snapshots (0) | 2019.07.15 |
샤오홍슈(Xiaohonshu)가 이루어낸 소셜과 e커머스 결합 성공 공식 및 직면 과제 진단 (0) | 2019.07.15 |
(무료)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주류 대중의 음악 취향 변화 촉발...인디 음반사, 디지털 수익 급증으로 도약 기회 맞이 (0) | 2019.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