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실험적 쇼핑 공간 "SHOWFIELDS", c-커머스(collaborative commerce)의 미래를 꿈꾸다

실험적 쇼핑 공간 "SHOWFIELDS", c-커머스(collaborative commerce)의 미래를 꿈꾸다

 

링크: http://bit.ly/2xo7aoY

 

 

[News]
지난 해 12월 미국 뉴욕에 개장한 실험적인 쇼핑 공간 "SHOWFIELDS"는 소비자에게 온라인에서 할 수 없는 체험 위주의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소매업의 한계를 벗어나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순수 디지털 기반 브랜드에게 공간을 대여하여 브랜드에게는 오프라인 진출 기반을, 소비자에게는 기존 물리적 매장이나 브랜드에서 하기 힘들었던 차별화되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토어"라는 기치 아래 온라인 소매업의 물리적 확장을 꾀하는 SHOWFIELDS가 올해 6월 11일 무료 공유 오피스인 "The Loft"를 개장했다. SHOWFIELDS는 "The Loft"의 목적이 더 많은 소비자 유치나 구매 유도가 아니라 소매업의 미래에 대해 다양한 브랜드 간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험할 수 있는 내부 공동체 건설 및 C-커머스(collaborative commerce)로의 발판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News Plus]
지난 해 12월 미국 뉴욕에 개장한 SHOWFIELDS는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토어"를 표방하며 공간을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다채로운 체험 수단으로 삼아 온라인 소매업의 물리적인 영역 확장을 꾀하고자 한다. SHOWFIELDS는...

 

<Figure 1> SHOWFIELDS의 내외부 전경
<Figure 2> SHOWFIELDS의 입점 브랜드 사례
<Figure 3> SHOWFIELDS가 최근 개장한 무료 공유 오피스 "the Loft"

 

[View Point]
인터넷 공간에서 공급자와 수요자를 일대일로 연결하는 기존 e-커머스 모델이 수익성 창출의 한계에 부딪치면서, 다른 기업들과 지식 공유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C-커머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e-커머스를 통해 전통적 소매 업체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