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여행 산업 양강 구도 Ctrip vs Fliggy...“디지털 기술, 밀레니얼 세대, 프리미엄 서비스가 여행 산업 진화의 키워드”
중국의 여행 산업에도 디지털 기술이 도입되고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한 프리미엄 여행 서비스가 등장하는 등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전통적인 여행 산업 강자인 Ctrip은 만물박사식 접근 방식으로 중국에서 가장 큰 종합 여행 서비스 업체라면, Alibaba의 여행 사업부가 최근 신설한 여행 플랫폼 Fliggy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프리미엄 여행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libaba는 최근 안면 인식 기술, 로봇 서비스를 도입한 비즈니스 호텔도 개장했다.
- Ctrip, 중국 최대 종합 여행 서비스 업체로 전통적 여행 산업 강자
- Fliggy, Alibaba 산하의 여행 사업부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디지털 여행 경험에 초점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커머스(collaborative commerce)로의 소매업 진화를 위한 실험적 쇼핑 공간 SHOWFIELDS (0) | 2019.07.02 |
---|---|
Netflix,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으로 성장 추진력 확보...써드파티 콘텐츠 이탈에 따른 콘텐츠 손실 위기 극복 기대 (0) | 2019.07.02 |
음악 공연과 최첨단 시청각 기술의 통합 트렌드 (0) | 2019.07.01 |
실험적 쇼핑 공간 "SHOWFIELDS", c-커머스(collaborative commerce)의 미래를 꿈꾸다 (0) | 2019.07.01 |
(무료)중국, 오프라인 소매매장에서도 "게임" 활용 마케팅 활발...아케이드 게임기 이용한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 돋보여 (0) | 2019.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