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인공지능과 패션의 만남…”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 패션 비즈니스의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부상”

인공지능과 패션의 만남…”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개인화 서비스, 패션 비즈니스의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부상”

 

링크: http://bit.ly/2RIZh71

 

 

[News]
여성을 위한 패션 제안 솔루션 업체 Savitude의 설립자 Camilla Olson은 2019년 6월 언론 인터뷰를 통해 "고객의 체형에 최적화된 의류 상품"을 추천하는 자사의 서비스를 소개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패션 큐레이터 서비스를 내세운 Savitude는 여성 고객들이 상품을 반품하는 가장 큰 이유가 소위 "핏"에 대한 불만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설립됐다. 의복의 사이즈만이 문제가 아니라 체형별로 가장 매력적인 핏은 따로 있다는 것이다. Savitude의 클라우드 기반 기계학습 기술은 소비자가 시각적으로 직접 자신의 체형을 인식하고 개인 맞춤형 추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e-커머스와 기술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Olson은 모든 여성들에게 최적의 "핏"을 제공하기 위해 기계학습 기술과 스타일링 노하우를 통합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News Plus]
Savitude는 자체 연구를 통해 여성의 몸을 9가지 체형과 4가지 신체비율로 구분한다. 그리고 각 체형별로 가장 적절하게 옷 입는 법을 보여주기 위해 750개의 일러스트를 확보했다. 이러한 일러스트는...

 

<Figure 1> Savitude가 제공하는 여성의 9가지 체형
<Figure 2> Savitude의 솔루션을 활용해 체형에 맞는 의류 추천이 이루어지는 과정

 

[View Point]
패션 부문에서 최고의 쇼핑 경험은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마치 고객 개개인을 위해 모든 것을 스타일링하고 개인 맞춤형으로 코디네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받는 것이다. 고객이 의류 쇼핑에 나서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