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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베이스 Reports

BuzzFeed, 미디어 시장 파괴자에서 TV 프로그램 공급자로 재포지셔닝

BuzzFeed, 미디어 시장 파괴자에서 TV 프로그램 공급자로 재포지셔닝

 

링크: http://bit.ly/2EIvJ3U

 

 

 

[News]
입소문을 유발할 수 있는 화제성 콘텐츠를 통해 성장해 온 디지털 미디어 BuzzFeed가 TV 프로그램과 유사한 형태의 동영상 시리즈 제공을 본격화하고, 자사 동영상 시리즈를 YouTube, Facebook을 비롯한 다양한 써드파티 플랫폼에서 유통하며 거두어들이는 크로스 플랫폼 광고 수익으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Google과 Facebook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으로 궁지에 몰린 디지털 미디어 진영의 대표주자 BuzzFeed가 혁신적인 콘텐츠로 미디어 업계의 시장 파괴자로 기대를 모았던 과거를 뒤로 하고 Google 산하 YouTube와 Facebook을 통한 콘텐츠 유통으로 동영상 광고 매출 증대를 노리는 전형적인 TV 프로그램 공급자로 재포지셔닝하고 있다며 아쉬움을 토로하고 있기도 하다.

 

[News Plus]
2006년에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 콘텐츠를 생성하고 테스트, 추적하는 실험적인 형태로 개시된 BuzzFeed는 수년 만에 정치, 비즈니스, IT, 스포츠, 미용, 도서, 여행, 음악, 연예, 음식, 동물, 세계, 주말 등 다양한 섹션을 아우르는...

 

<Figure 1> YouTube의 BuzzFeed Multiplayer 쇼 "The 100-Baby Challenge" 제공 페이지
<Table 1> BuzzFeed의 크로스 플랫폼 동영상 광고 매출 견인 전략 개요

 

[View Point]
미국 인터넷광고협회(IAB)가 2019년 5월에 발표한 신규 보고서 ""IAB internet advertising revenue report"에 따르면, 2018년 4분기 미국 디지털 광고 매출 중 75%가 상위 10개의 선도적인 광고 판매 사업자에게...

 

<Figure 2> 2018~2019 상위 5개 기업의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분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