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극장 관객 수 감소 속에 iQIYI 등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중국내 새로운 영화배급 채널로 부상
최근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업계가 온라인 영화배급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힘쓰면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 새로운 영화 배급채널로 성장 기회를 맞고 있다. 오프라인 영화 배급시장의 경쟁이 가열되는 가운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수익배분 시스템 다양화에 따라 온라인 영화배급이 전통적인 오프라인 영화배급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불투명하다는 점이 온라인 영화배급 방식 성장의 걸림돌로 지목된다.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통한 영화배급, 새로운 영화배급 채널로 부상
- 온라인 영화 방영플랫폼과 오프라인 영화관, 대립 관계가 아닌 ‘공생’ 관계로 발전 가능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신적인 스마트 의류 사례 3가지 (0) | 2019.06.03 |
---|---|
Coursera 투자 사례를 통해 살펴 본 온라인 교육(MOOCs) 비즈니스 모델의 현실과 미래 (0) | 2019.06.03 |
게임 콘솔 경쟁자 Microsoft와 Sony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배경 및 향후 전망 (0) | 2019.05.31 |
BuzzFeed, 미디어 시장 파괴자에서 TV 프로그램 공급자로 재포지셔닝 (0) | 2019.05.31 |
(무료)온라인 남성복 브랜드 Bonobos, 오프라인 “시착 후 구매 서비스”로 매출 증대에 성공 (0) | 2019.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