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BuzzFeed의 대량 감원을 통해 본 미국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실태...IT 거인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이 결정타

BuzzFeed의 대량 감원을 통해 본 미국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실태...IT 거인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이 결정타

 

링크: http://bit.ly/2N0SgMi

 

 

 

[News]
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의 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선도하며 저널리즘의 미래로 주목을 받았던 BuzzFeed, HuffPost 등 미국의 주요 디지털 미디어 사업자가 최근 대량 감원에 나서면서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둘러싼 부정적인 전망이 한층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Google과 Facebook의 과도한 디지털 광고 시장 지배가 위기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가운데 BuzzFeed는 M&A를 통한 몸집 키우기 전략을 위기를 타개할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M&A만으로 디지털 미디어 진영의 주요 수익모델인 광고 기반 무료 수익모델이 지닌 한계를 극복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난색을 표하는 실정이다.

 

[News Plus]
미국 디지털 미디어 업계에서는 새해 벽두부터 감원의 칼바람이 휘몰아치고 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진영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BuzzFeed는 최근 전체 인력의 15%에 해당하는 인력을 내보낼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CNN은 관계자의 전언을 바탕으로...

 

<Figure 1> 2018년과 2020년의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점유율 분포

 

[View Point]
영국 일간지 Guardian은 최근의 연이은 대량 감원 행보로 대두된 디지털 미디어의 위기와 관련해 Google과 Facebook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 실태와 더불어 미국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 행태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Pew Research Center의 설문조사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