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게이밍 생태계의 멀티플랫폼 흐름 주도하나...Xbox Live의 멀티플랫폼화 예고
[News]
Microsoft가 자사 온라인 게이밍 서비스 Xbox Live를 Nintendo Switch, iOS, Android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부터 게이밍 콘솔을 넘어 PC와 모바일까지 영역을 확대하고자 했던 Xbox Live가 아예 타사 단말 플랫폼으로까지 발을 넓힐 태세다.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는 광범위한 게이밍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는 Xbox Live를 자사 게임과 연결하는 선택지가 생긴 셈이며, Microsoft 역시 기존 자사 플랫폼에만 국한되었던 이용자 풀을 크게 확대할 기회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News Plus]
Microsoft의 Xbox Live 멀티플랫폼화 소식은 개발자 컨퍼런스 GDC 2019의 일정에서 알려졌다. Microsoft의 세션 중 "Xbox Live: Growing & Engaging Your Gaming Community Across Platforms"에서...
[View Point]
공고한 콘솔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안에서 HW와 SW 판매를 확대하는 것이 전통 콘솔 플랫포머의 사업 공식이었다. 그러나 2018년 중반쯤 터진 "Fortnite" 크로스플랫폼 논란에서 알 수 있듯, 게임업계는 이미 콘솔 간 단절을 허물고 멀티플랫폼 환경으로 나아가고 있다. Microsoft도 이 분위기에 편승해...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체열 활용해 배터리 없이도 웨어러블 기기 작동시킬 수 있는 기술 개발 (0) | 2019.02.11 |
---|---|
Nike가 출시한 자동 끈조임 운동화와 기대 효과 (0) | 2019.02.11 |
(무료)B2B 제조업체가 구독형 사업모델 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 (0) | 2019.02.10 |
올드 미디어 기업 Viacom이 광고 기반 무료 인터넷 TV업체를 인수한 이유 (0) | 2019.02.10 |
Amazon의 2019년 헬스케어 시장 전략 진단…”의약품 유통 비즈니스 앞세우고, 헬스케어 시장 혁신 주도 예고” (0) | 2019.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