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베이스 Reports

(무료)중국 3대 인터넷 기업 Baidu·Alibaba·Tencent 간 치열한 ‘홍바오(설 세뱃돈)’ 경쟁...모바일 금융 및 결제 플랫폼 시장 장악 위한 야심

(무료)중국 3대 인터넷 기업 Baidu·Alibaba·Tencent 간 치열한 ‘홍바오(설 세뱃돈)’ 경쟁...모바일 금융 및 결제 플랫폼 시장 장악 위한 야심

 

링크: http://bit.ly/2N2smrt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음력 설), 모바일 결제플랫폼으로 ‘홍바오(세뱃돈)’를 주고받는 문화가 정착하면서 중국 3대 인터넷 기업 Baidu, Alibaba, Tencent(이하, ‘BAT’) 간 홍바오 이용자 유치를 위한 경쟁이 매년 가열되고 있다. 올해 역시 BAT 간 자사 온라인 금융 서비스의 이용기반 확대를 위해 치열한 마케팅 대전을 전개했다.

 

- Baidu, 중국 최대 설 특집프로그램 ‘춘완’과 홍바오 이벤트 독점 제휴...모바일 결제 ‘Du Xiaoman Pay’ 홍보에 주력
- Alibaba, ‘오복’ 카드 수집 이벤트 전개...Alipay의 오프라인 이용자 확대 도모
- Tencent, 개인보다 기업 고객에 초점...C2B 금융 사업 강화 위한 전략적 행보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