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중국 3대 인터넷 기업 Baidu·Alibaba·Tencent 간 치열한 ‘홍바오(설 세뱃돈)’ 경쟁...모바일 금융 및 결제 플랫폼 시장 장악 위한 야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음력 설), 모바일 결제플랫폼으로 ‘홍바오(세뱃돈)’를 주고받는 문화가 정착하면서 중국 3대 인터넷 기업 Baidu, Alibaba, Tencent(이하, ‘BAT’) 간 홍바오 이용자 유치를 위한 경쟁이 매년 가열되고 있다. 올해 역시 BAT 간 자사 온라인 금융 서비스의 이용기반 확대를 위해 치열한 마케팅 대전을 전개했다.
- Baidu, 중국 최대 설 특집프로그램 ‘춘완’과 홍바오 이벤트 독점 제휴...모바일 결제 ‘Du Xiaoman Pay’ 홍보에 주력
- Alibaba, ‘오복’ 카드 수집 이벤트 전개...Alipay의 오프라인 이용자 확대 도모
- Tencent, 개인보다 기업 고객에 초점...C2B 금융 사업 강화 위한 전략적 행보 가속
'스트라베이스 Repo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년 예상되는 가상현실(VR) 트렌드 4가지 (0) | 2019.02.13 |
---|---|
음악 스트리밍 선두 사업자 Spotify, 팟캐스트 스타트업 전격 인수...팟캐스트 산업 지형도 변화의 신호탄 (0) | 2019.02.13 |
미국 올드 미디어 기업들의 광고 기반 VOD 사업 진출 행보 (0) | 2019.02.12 |
BuzzFeed의 대량 감원을 통해 본 미국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실태...IT 거인의 디지털 광고 시장 장악이 결정타 (0) | 2019.02.12 |
(무료)체열 활용해 배터리 없이도 웨어러블 기기 작동시킬 수 있는 기술 개발 (0) | 2019.02.11 |